(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회장 김병수, 이하 인문협)가 PC방 무인 솔루션 보급과 풀뿌리 e스포츠 진흥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9월 3일 인문협은 서울 염창동에 위치한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사업 경과와 하반기 사업기획안을 논의하고, 중앙회 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는 감사와 이사 그리고 지부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령 기준 통일 및 제도 개선 요구 현황 △PC방 지킴이 캠페인 상반기 결과 보고 및 하반기 일정 결정 △부가수익 창출 사업 발굴 △긱스타 키보드 한정수량 이벤트 △PC방 무인 솔루션 ‘브레인솔루션’ 파트너 MOU △커피 전문 브랜드 ‘오즈’의 신제품 소개 △수입지출 예산안 등이 논의됐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는 인문협의 요청을 받아들여 게임법과 청보법의 청소년 기준을 통일키로 했다. 교육법의 재학생 기준을 차용했던 게임법을 개정해 연 나이 기준으로 내년 6월 경 통일될 예정이다.

PC방 지킴이 캠페인은 하반기 각 지부가 동의한 일자에 개최를 확정하고, 회원에 발송한 안내문을 확정·교부했다. 또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적극적인 참여 요청을 안건으로 제시했다.

PC방 활성화를 위해 풀뿌리 e스포츠를 확대해야 한다는 안건도 제안됐다. 개별 게임대회를 비롯해 지역 단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이사회에는 긱스타 광축 키보드 공동구매 프로모션이 소개됐다. 세컨드찬스는 인문협 회원을 대상으로 카일 광축의 방수방진 키보드 4종(GK-702, GK-703, GK-710, GK-710-II)을 38,000원에 한정판매한다. 신청은 인문협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컨드찬스 서희원 대표는 긱스타 브랜드가 PC방 영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카일 광축 방수방진 키보드 4종에 대한 프로모션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무인 솔루션 파트너로 브레인솔루션을 선정, MOU를 체결했다. 브레인솔루션 한재호 대표는 PC방 업주로서 자신이 필요해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 과정과 PC방 업주만 아는 고충에 대한 해결 과정을 털어놔 이사회의 공감을 샀다. 특히 동작감시센서와 UPS를 활용한 방법이 큰 호응을 얻었다.

MOU 체결을 기념해, 인문협 회원에 한해 설치비와 월 운영비를 인하키로 하고 이를 인문협 홈페이지 및 주요 행사 등을 통해 적극 안내키로 했다.

오즈는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에 납품되는 신형 커피머신 오즈 커피 랩을 소개했다. 크리미 서버 기능과 살균 등 사후 관리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