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PC방에서는 대부분의 온라인게임들의 순위에 큰 변동이 없는 가운데 사용량만 전주 보다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웹이 서비스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4월 2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먼저 1~10위권을 살펴보면 순위의 변화가 없었다. <서든어택>과 <로스트아크> 두 게임이 각각 전주 대비 약 5%의 사용량 증가세를 보였으며, 8위에 랭크된 <던전앤파이터>가 10위권 내에서 사용량이 전주 대비 가장 많이 감소했다.

다음으로 11~20위권에서는 핵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의 사용량이 전주 대비 17.35%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의 변화는 없었지만 순위 내 가장 큰 사용량 감소세다. 이어 <리니지2>와 <사이퍼즈>가 각각 2단계씩 상승해 14위와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대로 <리니지>는 사용량이 전주 대비 15.26% 하락하며 순위도 3단계 내려가 17위에서 한 주를 마무리했다.

주간 HOT 게임은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추가한 <사이퍼즈>가 선정됐다. <사이퍼즈>의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은 전방에서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 캐릭터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상대를 맞대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퍼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라이언 풀유니크팩‘과 ‘라이언 소모품 레어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