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TL-C12 V3’ 모델에 3팩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블랙, 화이트 등 컬러로 구분된 모델만 있던 TL-C12 V3는 이번 3팩 모델 출시로 3개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긴 구성을 추가하게 됐다. TL-B 시리즈와 함께 자사 고성능 라인업을 담당하는 TL-C12 V3는 풍량에 집중한 설계로 높은 배기 성능이 필요한 환경에 적합하다.

TL-C12 V3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임펠러 중앙의 인피니티 미러 디자인이다. 내부 모터에 위치한 LED 소자의 발광 효과를 그대로 투과시켜 특유의 입체감을 튜닝 효과로 더할 수 있다. 또한, 서멀라이트가 자체 개발한 ‘자기 안정화’ 기술이 처음 적용된 이 제품은 쿨링팬의 장착 방향에 따라 팬 모터의 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임펠러의 진동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동작과 성능 구현을 보조한다.

TL-C12 V3는 5핀 RGB 연결을 지원한다. 에이수스, 애즈락, 기가바이트, 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을 지원해 시스템을 이루는 타 하드웨어와 동기화된 조명 효과 설정이 가능하다. 4핀 PWM 연결성도 지원해 팬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최대 1,500RPM, 최대 풍량 66.17CFM, 최대 풍압 1.53H2O를 제공한다. 사다리꼴로 이뤄진 프레임 단면과 견고한 스트럿 구조의 프레임을 통해 고속 회전에도 안정적인 동작과 공기 방향 제어를 통한 저소음 작동을 보조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