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와 러쉬 코인 재단이 설립한 합작법인 ‘디에프체인’이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크로스플랫폼(Cross Platform)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크로스플랫폼이란 여러 가지 유형의 플랫폼 및 운영 환경에서 작동이 가능한 제품 또는 시스템이다. 사용자 계정 및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해 다수의 서비스 플랫폼을 자유롭게 오가며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크로스플랫폼의 핵심이다.

최근 ‘디에프체인’은 앱플레이어 플랫폼 기업 피크(PEAK) 인수 및 국내외 앱플레이어 인력을 확보하며 P2E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공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피크가 다년간 축적해 온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 서비스 노하우를 ‘인티니피 마켓’에 적용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빠르고 쾌적한 게임 환경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인피티니 마켓’ 내에서 제공하는 앱플레이어 사업을 확장해 모바일 게임에 ‘인피니티 마켓’ 메인넷, NFT매니아, 러쉬코인을 적용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에프체인’은 수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대규모 클라우드 노드를 구성하고, 게임 콘솔이나 고성능 PC, 모바일 단말기에서 수행하던 게임 로직을 각 클라우드 노드 상에서 실행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에서 생산된 게임 영상을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의 단말기에 스트리밍하는 서비스와 사용자가 게임 컨트롤러에 입력한 신호가 클라우드 게임 서버에 즉시 전송되어 게임에 반영하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또한 P2E PC방 이용자를 위한 특화된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이용자가 모바일, 온라인, 콘솔 게임을 P2E PC방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