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이하 BOCW)>의 멀티플레이 정보를 공개했다. 멀티플레이는 <콜오브듀티> IP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로, 직전 작품이었던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리부트때는 멀티플레이만으로 PC방 점유율 최대 1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모드이다.

‘비밀 작전’으로 대표되는 <BOCW>의 멀티플레이는 실제 역사에서 벌어진 적 있는 작전에 <BOCW> 멀티플레이 고유의 스토리텔링이 합쳐진 것으로, 플레이어들은 과거를 숨긴 비밀 요원이 되어 CIA, MI6, KGB 등 냉전 시대에 활약한 다양한 조직의 일원으로서 비밀 작전을 수행한다는 설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비밀 작전을 그린 본편 캠페인의 특성상 전장 역시 흑해, 사막, 도심 등 다양한 환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다양한 전장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기존 작품들에서 인기 있던 여러 게임 모드들은 물론, ‘6v6 VIP 호위’, ‘12v12 연합 부대’, ‘화력 팀’ 등 다양한 신규 모드가 추가돼 게임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화력 팀’은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에서 볼 수 있던 ‘지상전’ 모드의 확장된 전투 모드로, 각각 4명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다양한 전장에서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는 <BOCW>만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BOCW>만의 독특한 요소로서 80년대 ‘냉전 시기’에 쓰이던 다양하고 상징적인 무기들이 <콜오브듀티> 특유의 뛰어난 고증을 거쳐 등장해 현실감을 더하며, 새로운 슬롯 기반 무장 시스템을 통해 ‘병과’ 생성이 기존 작품에 비해 더욱 쉽고 강력해진다. 또한 게임 내 무기 능력치 시스템, 스코어스트릭 시스템 등을 통해 기존 멀티플레이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막강하게 보완했으며, 스노우모빌, 더트바이크, 건보트, 웨이크러너 등 새로운 탈것이 다수 등장해 육‧해‧공을 넘나드는 다이나믹한 전투가 가능해졌다.

또한 ‘특전’ 시스템을 계승해 플레이스테일에 따른 다양한 전투가 가능해졌으며, 높은 TTK를 도입해 보다 사격 실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여기에 무제한적인 전력질주와 슬라이드 후 자세 낮추기 등을 통해 게임의 속도감을 더했고, 소음기가 없는 총기를 발사했을 때에만 미니맵에 적의 위치가 표시되는 전통적 방식의 미니맵을 유지해 게임의 긴장감을 더욱 상승시켰다.  또한 한국 PC방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워존>역시 이어져, <워존>의 전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BOCW>의 PC버전은 11월 13일에 블리자드의 게이밍 플랫폼 ‘배틀넷’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