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가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10th Gen Intel Core S-series)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이날 인텔은 ‘높은 클록 성능이 게임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임을 강조하면서, 최고 5.3GHz 클럭 속도에 10C/20T 구성을 갖춘 최상위 코어 i9-10900K를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프로세서’로 소개했다.

플래그십 제품인 i9-10900K를 필두로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한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S 시리즈는 더욱 스마트해진 ‘터보 부스트 맥스 3.0(Intel Turbo Boost Max Technology 3.0)’와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Intel Thermal Velocity Boost)를 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동작하며, DDR4-2933 메모리 지원 및 캐시 메모리 증가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코어 i3부터 i9에 이르기까지 전 라인업이 하이퍼쓰레딩(Hyper Threading) 기술을 지원하는 ‘10세대 코어 S 시리즈’는 업데이트된 오버클러킹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코어별로 하이퍼스레딩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른 코어를 자동으로 식별해 가장 적합한 워크로드에 활용하는 등의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로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인텔 10세대 코어 S 시리즈는 <마운트앤블레이드2>, <몬스터헌터 월드>, <배틀그라운드>에서 이전 세대보다 10~33% 향상된 게임 성능을 발휘하며, 3년 전 구형 시스템보다는 최대 81% 더 높은 fps를 제공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또한, 게임 내 스트리밍 및 녹화 중 최대 187 fps를 지원하고, 3년 전 PC에 비해 게임 플레이 중 최대 63% 향상된 프레임 성능을 제공하며, 영상 편집 및 전체 시스템 성능도 향상된 것으로 발표됐다.

이 외에도 10세대 코어 S 시리즈는 ‘얇은 다이 STIM(Solder Thermal Interface Material)’ 같은 향상된 열처리 솔루션이 적용됐으며, 더욱 빠른 유무선 데이터 전송을 위한 인텔 이더넷 커넥션 I225 (Intel Ethernet Connection I225)와 인텔 와이파이 6 AX201(Intel Wi-Fi 6 AX201)를 지원한다.

제품 발표를 진행한 인텔 코리아 이주석 전무는 “오늘 발표한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 개발사와 10년 이상의 협력 그리고 인텔의 기술력을 통해 탄생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프로세서”라며 “성능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은 게이밍 사용자들과 수준 높은 게임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시장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인텔의 게이밍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프로세서는 오늘부터 일반 소매점을 통해 예약 주문을 받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