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좌석 점유율이 과반에 달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서비스사 라이엇게임즈가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진 PC방 업주들을 위해 정량시간 쿠폰과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라이엇게임즈는 3월 2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PC방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지원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하나는 PC방 정량시간 500시간 쿠폰이고 다른 하나는 손소독제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코로나19와의 짧지 않은 싸움이 계속되는 가운데, 각지 PC방 사장님들께서도 매일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안정화를 기원하는 한편, 라이엇게임즈도 PC방 사장님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우선 정량시간 쿠폰은 500시간 동안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게임사 과금마저 부담스러운 최근 PC방의 실정을 고려해 지원 품목으로 선정됐다. 500시간 PC방 시간 쿠폰은 3월 24일부로 정상 상태의 모든 가맹점에 자동 지급된다. 정식 쿠폰명은 ‘코로나19 PC방 지원 쿠폰’이며 라이엇게임즈 PC방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손소독제는 PC방 직원 및 방문자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준비됐다. 최근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발표하고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출입자 전원 손 소독을 위한 손소독제 비치 등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지만, 손소독제 구매가 쉽지 않은 실정을 고려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전국 PC방에 순차적으로 배송한다는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의 한 관계자는 “현재 마주하고 계시는 큰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있으며, PC방 사장님들 및 종사자들께서는 항상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