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카드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LoR)>의 0.9.3 패치를 오는 3월 31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0.9.3 패치는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된 데이터와 플레이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게임의 진척도 및 보상 체계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될 전망이다.

가장 큰 변화는 각종 카드와 아이템을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획득하는 진척도 시스템이다. 우선 덱을 완성하는 데 주된 역할을 하는 챔피언 카드 획득을 위한 장벽을 낮췄다. 이번 패치에서는 기존 보물창고의 레벨 한도와 보상의 무작위성, 주 1회만 개봉 가능한 점을 개편하여 5레벨 이상의 보물창고에서 무작위 챔피언 카드, 10레벨 이상의 보물창고에서는 챔피언 만능카드를 무조건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챔피언 만능카드는 매주 상점에서 제한된 수량만 살 수 있었으나, 패치 이후에는 무제한으로 구매할 수 있고 수집품 탭에서 코인으로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보상 체계 전반을 강화하고 구매 제한을 완화함으로써 플레이어가 좀 더 다양한 덱을 실험적으로 조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1일 경험치 획득량에 대한 제한도 해제한다. 플레이어 간 대전에서 승리하면 최소 200XP, 탐험 모드에서는 최소 100XP를 횟수에 제한 없이 획득 가능하며 초보 유저를 위해 AI 대전에서도 최소 50XP의 경험치를 제공한다.

탐험 모드의 플레이 조건도 대폭 완화된다. 탐험 모드는 각 게임마다 다른 덱을 조합하여 승리하는 방식이다. 진행에 소모되는 비용을 기존 대비 1/4 수준으로 줄이고 보물창고를 통해서도 탐험토큰을 획득할 수 있어 부담없이 더 자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이엇게임즈 앤드루 입 기획 디렉터는 “카드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무궁무진한 플레이 방식이다. 이번 패치를 통해 다양한 카드를 활용하는 실험적인 시도를 장려하고 메타의 끊임없는 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플레이어들이 무수한 카드 조합과 다양한 모드를 통해 레전드오브룬테라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9.3 패치에 적용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올해 처음 새로 선보이는 카드 세트와 지역이 출시될 때 지역 보상에 XP 부스트 레벨이 도입될 예정이다. XP 부스트 레벨은 지역 보상에 대한 XP 획득을 증가시켜주는 것으로, 신규 플레이어 및 복귀 플레이어들이 더 빠르게 카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