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월드’ 제치고 글로벌 인기 게임 등극
PC방 알바생 사이에서도 플레이 목격담 이어져

이달 들어 PC방에서는 스팀(Steam) 게임의 위세가 대단하다. 월초에는 ‘팔월드’가 PC방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업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더니, 이번에는 ‘헬다이버스2’가 PC방 업주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헬다이버스2’는 출시 첫날 스팀 동접자 8만명을 넘어서면서 인기 게임 목록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 14일에는 동접자 20만명을 돌파하며 서버 수용인원을 증설했다. 지난 19일에는 동접자 40만명을 기록하는 등 초반 기세가 거침이 없다.

결국 개발사 에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는 서버의 안정성을 이유로 동접자 수를 450,000명으로 제한하는 조치가 불가피하다고 공지했다. 또한 서버 수용인원을 확대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계속 협력하겠다고 알렸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헬다이버스2’는 2월 20일 현재, 이달 초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끌어낸 ‘팔월드’를 인기 순위와 동접자 부문에서 추월했다. 스팀 인기 순위 2위 ‘헬다이버스2’는 1위 ‘카운터스트라이크2’의 바짝 뒤쫓고 있다.

‘헬다이버스2’는 PC방 게임 리서치 게임트릭스와 더로그 양쪽에서 미등록한 상태라 아직 국내에서의 인기를 가늠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하지만 PC방 업주와 알바생들 사이에서 처음 보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다는 목격담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한 PC방 알바생은 “배틀그라운드가 아닌 TPS 게임을 플레이하는 손님들이 있길래 헬다이버스2임을 직감했다”라며 “오늘만 헬다이버스2 클라이언트를 설치해달라는 손님이 두 명이나 있었다”라고 전했다.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한 ‘헬다이버스2’는 슈퍼지구 통합정부의 우주정복과 그 선봉부대인 ‘헬다이버’의 전투를 그린 작품으로, 민주주의를 폭력적인 방식으로 외계생명체와 반란군에게 강제한다는 설정이다. 독특한 설정과 함께 전투는 짜릿한 타격감과 액션이 더해지면서 시원시원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물이용등급은 ‘청소년이용불가’이며, 시스템 요구 권장 사양은 CPU 인텔 코어 i7-9700K 혹은 AMD 라이젠 7 3700X,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RTX2060 혹은 라데온 RX6600XT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