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022’와 공간 업스케일링 기술 ‘AMD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SR) 2.0’을 발표했다.

새로운 AMD 소프트웨어는 AMD 제품을 탑재한 시스템의 게이밍 성능을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 이 소프트웨어는 드라이버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인 AMD 라데온 슈퍼 레졸루션(AMD RSR)으로 수천 개의 게임 타이틀에서 향상된 성능과 고해상도 비주얼을 구현한다.

AMD 링크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게이밍 PC를 개인용 게이밍 클라우드처럼 활용해 어디서나 다른 사용자들과 로컬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MD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기능은 동영상 재생 및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향상된 비주얼을 제공한다.

2022년 2분기 중 출시 예정인 AMD FSR 2.0은 임시 데이터와 최적화된 위신호 제거를 통해 게임 구동 시 프레임률을 향상시키고 전용 머신러닝 하드웨어의 도움 없이도 네이티브 해상도 이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FSR 2.0은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AMD와 여러 경쟁사 GPU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AMD 게이밍 솔루션 최고 설계 책임자 프랭크 아조르는 “뛰어난 하드웨어에는 이에 맞는 뛰어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아드레날린 에디션 2022는 최신 게임 타이틀에서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15%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FSR 2.0 기술로 최신형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극대화하여 보다 생생하고 몰입도 높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