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의 일체형 수냉 쿨러 신제품 ‘루멘’(LUMEN)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렉탈디자인 루멘 시리즈는 빛의 밝기 표기 단위인 루멘(lm)을 제품명으로 내세우고, 다양한 색상의 조명 효과를 정해진 수치처럼 명확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루멘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240mm, 280mm, 360mm 등 3가지 모델로, 동봉되는 쿨링팬에 따라 RGB 모델과 일반 모델로 나뉘어 총 6종이 준비돼 있다.

루멘 시리즈의 CPU 자켓은 다양한 컬러를 표현하기 위해 워터 펌프를 분리해 라디에이터 쪽으로 옮겼다. 덕분에 자켓 태부를 LED 모듈로 채워 발광 영역을 넓혔다. 반투명으로 제작된 CPU 자켓 커버는 한 차례 여과를 거친 빛이 일반 RGB LED보다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커버는 탈부착이 가능해 설치 방향에 관계없이 프렉탈디자인 로고를 정방향으로 배치할 수 있다.

신제품의 쿨링팬 아스펙트 PWM 시리즈는 하드웨어 장치를 연결하는 데이지 체인 효과를 지원해, 쿨링팬 간 연결과 선정리가 간편하다. 나일론 재질의 슬리브 처리된 튜브는 콜드 플레이트 하우징과 관절형 피팅으로 연결돼, 90도 직각에서 좌우 반경으로 회전시킬 수 있어 케이스 내부 공간이 협소해도 설치가 수월하다. 또한, 콜드 플레이트 하우징에 가해지는 장력을 최소화시켜 장착 안정성을 높여준다. 40cm의 튜브 길이는 라디에이터의 위치에 따른 제한을 줄여준다.

프렉탈디자인 루멘 시리즈에 제공되는 모든 RGB LED는 주소 지정 RGB(ARGB)를 지원해, 메인보드를 통한 시스템을 이루는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통일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