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의 신규 PC 케이스 ‘Q58’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안리 Q58은 공간 분할 방식을 띈 구조로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되는 공간과 VGA가 단독으로 장착되는 공간이 나뉘어진 스몰 폼팩터(SFF) 규격의 PC 케이스다. VGA 분할 장착의 특성상 전용 라이저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고, PCIe 버전에 따라 3.0, 4.0 모델이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뉘어 총 4개 모델이 준비돼 있다.

리안리 Q58은 이중으로 분할된 외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상하로 분리된 측면은 강화유리와 메쉬 소재의 교체 가능한 사이드 패널이 힌지 방식으로 적용돼 있어 상단 강화유리, 하단 메쉬 소재의 사이드 패널을 바꾸거나 반대편 측면에서 패널을 옮길 수 있다. 별도로 판매되는 1쌍의 메쉬 사이드 패널을 구매하면 양 측면 모두를 메쉬 형태로 구성할 수도 있다.

Q58은 mimi-ITX 규격 메인보드만 사용할 수 있고, 파워서플라이는 ATX, SFX 규격을 사용할 수 있다. AT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하면 상단 라디에이터 장착 구역은 최대 280mm에서 120mm로 축소된다. 대신 SF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에 상단 쿨링 팬 아래쪽으로 라디에이터를 장착하고, SSD 트레이까지 제거하면 최대 325mm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내부에는 최대 320mm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고, 후면 확장 슬롯은 3개를 제공한다. 2개 규격의 파워서플라이 전용 트레이가 내장돼 있어 하단부 쿨링 팬 구성, 장착된 저장장치의 위치 및 수량에 따른 다양한 대처가 가능하다.

후면부 리안리 로고 플레이트에는 3개의 PWM 쿨링 팬 헤더와 3개의 ARGB LED 헤더를 지원하는 허브가 배치돼 있다. 핫스왑을 지원하는 2.5인치 SSD 트레이가 제공돼 저장장치 교체도 용이하다. I/O 패널은 전면 하단에 USB-C 포트를 포함해 제공된다. 하단 먼지 필터는 자석으로 고정돼 있어 분리·세척이 간편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