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6월호(창간 22주년 특집, 통권 367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넷마블과 일본 스튜디오지브리의 합작 모바일게임 <제2의 나라>가 오는 6월 10일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오랜만에 앱플레이어를 이용해 PC방에서 플레이할 만한 게임의 등장이다.

<제2의 나라>는 카툰 렌더링 방식의 아름다운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운 판타지 게임으로, 현실세계와 환상세계가 공존하는 원작 '니노쿠니' 시리즈를 집대성한 작품이다.

특히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대표 음악가 ‘히사이시 조’의 수준 높은 음원은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해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스토리
<제2의 나라>는 ‘현실과 환상, 두 세계가 공존한다’는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그려낸다. 현실 세계의 대기업 ‘미래 기업’이 개발한 가상현실 게임 <소울 다이버즈>의 베타테스터에 당첨된 주인공이 게임을 통해 ‘제2의 나라’로 이동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름 없는 왕국’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적들의 공격을 받던 주인공은 여왕 ‘시아’의 도움으로 무너져가는 왕국을 탈출한다. 어떤 장소에 불시착한 주인공은 안내역을 자처하는 조력자 ‘쿠우’와 함께 ‘이름 없는 왕국’을 재건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개성있는 동료들과 매력적인 적들을 만나며, 주인공은 게임 속 세상이 사실은 실존하는 세계임을 깨닫게 되고, 세계를 위기에 빠트리려는 적들에게 대항에 ‘제2의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에 차츰 눈을 떠간다.

각기 다른 무기를 다루는 개성있는 캐릭터
<제2의 나라>에는 각기 다른 무기를 다루는 개성있는 5종의 캐릭터가 있으며, 캐릭터마다 차별화된 전투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가상 세계인 ‘제2의 나라’로 소울다이브한 분신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현실 세계 설정은 게임 속 숨겨진 재미 요소다.

플레이어는 기본적인 스킬 외에도 플레이를 통해 순차적으로 약 40여종의 ‘스페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각 스페셜 스킬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캐릭터의 역할이 달라진다. 어떤 스페셜 스킬을 습득하느냐에 따라 아군을 지키는 든든한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고, 1:1 공격 또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딜러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다.

나의 곁을 지켜주는 지원군, 이마젠
<제2의 나라>에는 캐릭터의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동반자인 ‘이마젠’이 있다. 수십여 종의 이마젠들은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속성 및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신비한 생명체들은 필드 곳곳에 숨어서 플레이어들을 기다리고 있다. 다양한 이마젠을 발견하여 테이밍을 해보거나, 이마젠 알을 부화시키는 등 이마젠을 수집하는 재미를 플레이어들에게 선사한다.

수집한 이마젠들은 전투 외에도 고유의 콘텐츠를 통해 활약할 기회를 얻는다. 바로 ‘이마젠 탐험’이다. 다양한 자원을 수집하기 위해 이마젠들을 고유한 필드에 파견시키고 점점 더 넓은 필드를 개척해나가는 이마젠 탐험 콘텐츠는 이마젠의 활용도를 확장시킬 뿐만 아니라, 색다른 재미를 더해준다.

세계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또 하나의 세상
<제2의 나라>에서 경험할 모험은 단순히 전투와 임무만으로 채워지지 않으며, 그 세계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NPC들,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며 생생한 환상 세계 그 자체와 소통할 수 있다.

필드 곳곳에는 다양한 ‘소셜 오브제’가 있어 플레이어들 간의 생생한 소통을 이끌어낸다. 소리나는 석상을 두들겨 음악을 만들어보거나, 모닥불을 지펴놓고 다른 플레이어와 이야기할 수 있고, 축구공으로 놀거나 주사위를 던져 승부를 가리는 등 여러 형태로 존재한다. 일부 소셜 오브제는 서버 내에 한정된 수량만 존재하며, 리스폰되지 않는 것들도 있어 희귀한 오브젝트를 발견하고 소유하는 것도 목적이 될 수 있다.

한편,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나라를 세우고 발전시키는 ‘킹덤’ 시스템도 특징이다. 킹덤은 세계관 속 ‘이름 없는 왕국’을 재건하는 것으로, 킹덤에 소속된 플레이어들과 교감이 발생하고, 다른 킹덤과 경쟁이 이뤄지는 핵심 커뮤니티 콘텐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