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 실시
상태바
<메이플스토리>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 실시
  • 승인 2020.12.17 17:08
  • 문승현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레벨 300으로 확장, 최대 데미지 제한 및 최대 메소 소지량 증가
‘어센틱심볼: 세르니움’ 획득 가능한 신규 지역 ‘신의 도시, 세르니움’ 추가
NEO 캐슬, NEO 테라 버닝 플러스, NEO 버닝 월드 등 이벤트 실시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을 실시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로 진행되는 ‘NEO’는 이번 ‘시그널’을 시작으로, 내년 1월 7일 ‘어둠의 추격자 카인’, 28일 ‘호텔 아르크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이번 ‘시그널’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부분을 크게 개편했다.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과 최대 메소 소지량을 높였다. 또, 210~250레벨 구간에는 누적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20% 감소시키고 동일 레벨 사냥 시 획득 경험치 증가, 사망 시 경험치 감소 패널티 제거로 더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여름 글로리 업데이트에서 한시적으로 공개했던 ‘신의 도시, 세르니움’을 신규 지역으로 선보였다.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입장 가능하며 해당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심볼: 세르니움’을 제공한다.

또, 2021년 2월 28일까지 신비로운 공간 ‘네오 캐슬’을 오픈하고, 다양한 미니게임,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 코인 ‘네오 스톤’, ‘네오 잼’, ‘네오 코어’를 지급한다. 특별 코인은 강화/성장, 치장성 아이템 및 고레벨 유저 강화를 위한 아이템들을 구분해 마련한 총 3종의 신규 코인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200레벨까지 1 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적용, 도달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에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V매트릭스’ 코어 잠금 및 ‘모두 선택’ 기능 추가, 매칭 시간이 필요한 보스 매칭을 ‘보스 이동’으로 변경, 채팅창 링크 장비와 장착 중인 장비 비교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편의성 부분을 개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