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1월호(통권 36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넥슨의 온라인 RPG <메이플스토리>가 올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NEO’를 통해 월동준비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고레벨 유저부터 기존 유저, 신규 및 복귀 유저 모두가 각자의 플레이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상위 레벨 콘텐츠 봉인 해제
<메이플스토리>는 올해 18주년을 맞아 많은 유저들이 기다린 상위 레벨 콘텐츠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 최대 메소 제한 등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제한을 해제한다. 이미 지난달 실시한 1차 업데이트 ‘시그널’을 통해 캐릭터 육성과 성장과 관련된 개편을 마치면서 PC방 성적이 크게 뛰어오른 바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여름 글로리 업데이트에서 한시적으로 공개했던 ‘신의 도시 세르니움’을 신규 지역으로 선보였다. 고대 신의 성지로 불리는 ‘세르니움’은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입장 가능하며 해당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심볼: 세르니움’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로 예정된 3차 업데이트에서는 27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호텔 아르크스’도 열린다. 황량한 사막에 놓인 낡은 호텔을 배경으로 한 ‘호텔 아르크스’는 색다른 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으며, 신규 보스 ‘선택받은 세렌’ 등이 새로운 콘텐츠로 추가된다.

신규 직업 ‘카인’과 신비의 공간 ‘네오 캐슬’
<메이플스토리>는 약 1년 만에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을 선보인다. 오는 7일 업데이트 예정인 ‘카인’은 자신을 속인 조직과의 싸움을 시작한 노바족 궁수라는 설정이다. 활 ‘브레스 슈터’와 상처 입은 적을 처리하기 위한 근접 무기를 다루는 캐릭터이며 일반적인 궁수와는 차별화된 패턴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신비로운 공간 ‘네오 캐슬’도 오픈했다. 다양한 미션들과 미니게임 그리고 퀘스트를 통해 특별 코인 ‘네오 스톤’, ‘네오 잼’, ‘네오 코어’를 지급하며, 누적된 특별 코인은 강화/성장, 치장성 아이템 및 고레벨 유저 강화를 위한 아이템들을 구분해 마련한 총 3종의 신규 코인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각종 성장 지원 이벤트도 풍성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겨울 새롭게 게임에 가입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 업데이트 사전등록 신청자들을 위해 ‘네오 캐슬’ 외에도 ‘네오 테라 버닝 플러스’, ‘네오 버닝 월드’ 등 지원 이벤트가 풍성하다.

‘테라 버닝’은 210~250레벨 구간에는 누적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감소시키고 동일 레벨 사냥 시 획득 경험치 증가, 사망 시 경험치 감소 패널티 제거로 더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테라 버닝 플렁스’는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네오 이벤트’는 여러 가지 성장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내달 25일까지 열리는 ‘네오 버닝 월드’에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마치며…
한편, 넥슨은 ‘NEO’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V매트릭스’ 코어 잠금 및 ‘모두 선택’ 기능 추가, 매칭 시간이 필요한 보스 매칭을 ‘보스 이동’으로 변경, 채팅창 링크 장비와 장착 중인 장비 비교 기능 추가 등 편의성을 보강하기도 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NEO’ 업데이트가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방학 시즌 강자라는 명성을 이번 겨울에도 증명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