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NC 런처 2’ 추가 주의사항 발표
상태바
새 ‘NC 런처 2’ 추가 주의사항 발표
  • 승인 2018.03.16 17:46
  • 김종수 기자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배포한 ‘NC 런처 2’의 PC방 바탕화면 런처 연결 시 주의할 점을 담은 추가 안내 사항을 발표했다.

지난 2월 20일 처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NC 런처 2’는 3월 13일 최종적으로 기존 런처가 종료될 때까지 혼용돼 오다가, 이제는 완전히 교체돼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 구동 시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됐다.

미리 공지한 바와 같이 런처 교체를 마친 엔씨소프트는 작업이 완벽히 마무리됐음을 알리는 공지와 함께 추가로 발견된 보안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안내하는 가이드를 내놨다.

해당 가이드에 따르면 우선 PC방 바탕화면 런처에서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의 실행 아이콘 등록 시 ‘NCLauncher2.exe’의 이름을 변경해서는 안 된다. 만일 변경할 경우 업데이트 대상에서 제외돼 무조건 구버전으로 실행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게임 바로가기 아이콘에 실행인자로 게임ID(GameID) 정보를 추가해야 한다. 게임ID는 바로가기 속성에 나오는 ‘대상’ 부분에 추가해야 하는데, NCLauncher2.exe”로 끝나는 부분 뒤에 <블레이드앤소울>은 ‘/GameID:BNS_KOR’을 추가하고 <아이온>은 ‘/GameID:AION_KOR’을 추가해야만 해당 게임의 스킨이 적용된 런처가 실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