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부터 전국 평균 PC 가동률이 상승세로 돌아섰지만, 지난 여름철과는 달리 아직은 매출 상승폭이 크지 않아 상당수 PC방 업주들의 관심이 전국 초중고교와 대학의 겨울방학 일정에 쏟아지고 있다.

먼저 대학의 경우에는 서울대가 12월 14일 공식적으로 종강하며, 겨울방학은 22일부터 시작한다. 연세대와 고려대는 모두 12월 21일까지 기말시험 일정이 잡혀있는 상태이며, 서울대와 마찬가지로 22일부터 공식적인 방학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지역별 편차가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먼저 서울고등학교는 12월 29일에 겨울방학에 들어가며, 부산고등학교는 12월 16일, 강원고등학교는 12월 21일에 겨울방학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지역별, 상권별로 방학 성수기 시점이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초등학교과 중학교는 주로 연말에 겨울방학이 몰려있다. 먼저 서울한신초등학교는 12월 26일, 울산초등학교는 12월 30일, 대구초등학교는 12월 29일에 방학을 시작한다. 대부분의 초등학교가 12월의 마지막 주에 방학을 시작하는 것이다.

중학교의 경우 서울여의도중학교와 광주중학교가 12월 30일, 인천중학교가 1월 12일에 겨울방학을 시작한다. 인천중학교와 같이 일부 학교들은 겨울방학 시점을 늦춰 1월에 방학을 시작하기 때문에 올해는 유독 지역 편차가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지역별, 학교별로 겨울방학 시작 시점이 확연히 다른 원인은 지방교육청마다 학기 중 단기 방학 및 자율학기제 등과 같은 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수의 학교가 연말에 방학식을 갖기 때문에 12월 마지막 주부터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