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대표 공번서)는 엔비디아사의 차세대 GPU인 ‘GTX 1080’를 장착하고 자사의 6세대 냉각방식인 ‘트윈프로져6’를 장착한 그래픽카드 ‘MSI 지포스 GTX 1080 게이밍 X D5X 8GB 트윈프로져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강화된 쿨링 성능과 정숙함을 제공하는 트윈프로져6 쿨링 시스템이 장착된 제품으로써, 이 시스템에는 VGA에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하기 위하여 MSI-VGA 엔지니어링 팀이 연구 개발한 ‘톡스(TORX) 2.0 팬’이 장착되어 있다. 톡스 2.0 팬은 팬 날개 설계 변경을 통해 기존의 블레이드 팬 보다 22% 더 많은 풍압을 확보하고 방열판 및 VGA 기판에 풍량 공급할 수 있도록 돕고, 소음은 대폭 낮춰준다.

또한, 트윈프로져6에는 ‘더블 볼 베어링’ 장착이 적용되어 톡스 2.0 팬의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하였으며, GPU 온도에 따라 팬의 회전 여부가 결정되는 MSI의 ‘제로프로져’ 기술을 통해 GPU 온도가 60℃ 미만일 때는 팬이 회전을 멈춰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아울러 GPU와 접촉한 방열판 부품은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기반으로 제작하였으며, MSI만의 열전도체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발열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한편, ‘MSI GTX 1080 게이밍 X D5X 8GB 트윈프로져6’는 ‘MSI 게이밍 앱’을 통해 PC의 성능 수준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소프트웨어가 VR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VR만의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원 클릭’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래픽카드 측면의 LED는 소리, 음악, 게이밍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한 ‘MSI 애프터버너’ 유틸리티도 기본 제공하고 있다.

‘MSI GTX 1080 게이밍 X D5X 8GB 트윈프로져6’는 MSI 그래픽카드 공식 유통사인 웨이코스를 통해 판매되며, 추가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MSI 코리아 홈페이지(kr.msi.com) 또는 MSI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sikorea)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