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서울과기대와 AI 전문가 양성 위해 협력
상태바
엔비디아, 서울과기대와 AI 전문가 양성 위해 협력
  • 승인 2021.12.02 16:45
  • 정환용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엔비디아는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구와 실질적인 교육을 목표로 하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과정에 대한 크레딧을 제공하고, GPU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부트캠프는 단기간에 집중해 코딩 지식을 가르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 교육기관을 말한다.

서울과기대는 엔비디아의 컴퓨팅 리소스와 엔지니어링 인력을 활용해 AI 관련 교육과 연구를 촉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DLI를 통해 엔비디아는 자사의 최첨단 GPU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한 딥러닝 기본 개념에 대한 전문가 주도 워크숍을 12월 초 서울과기대에서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딥러닝 개발의 기초부터 심화에 이르는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엔비디아는 해당 과정을 수료한 서울과기대 학생에게 DLI 공식 수료 인증서를 발급한다.

더불어 엔비디아는 서울과기대, 한국계산과학공학회와 협력해 12월 20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를 진행한다. GPU 부트캠프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서울과기대 학생과 교수진을 우선 선발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딥 러닝에 대한 기본개념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엔비디아가 제공하는 고성능 GPU 서버를 활용해 직접 데이터를 처리하면서 실질적인 딥러닝 활용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