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PC카페에 신규 게임 <포트리스 V2>가 추가됐다.

플레이위드는 공개시범서비스 중인 스팀 PC카페에 <포트리스 V2>가 신규 라인업으로 추가됐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V2>는 원작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사 레티아드가 감성을 되살려 새로이 개발, COWON이 퍼블리싱 서비스 중인 온라인 멀티 탄도 슈팅 게임이다.

<포트리스 V2>는 원작 시리즈의 인기 있는 탱크와 새로운 특성을 더하면서도 그래픽 요소를 대폭 추가, 기존의 턴 방식을 유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포트리스 V2>는 지난 연말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되었으며, 신규 탱크,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고 있다.

레티아드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용자들의 재미와 게임성을 높이기 위해 공성전, 클랜 커뮤니티, 클랜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트리스>는 2000년대초 PC방 중흥기를 이끌기도 했으며, 누적 5,000만 명의 이용자가 즐기는 등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다.

레티아드가 개발 중인 <포트리스 V2>가 출시되면서 새로운 게임을 통해 이전 포트리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또 다른 멀티 슈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

플레이위드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스팀 PC카페’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Steam)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레이위드 정재대 PC방 팀장은 “포트리스는 많은 이용자들이 누구나 부담없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팀 PC 카페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 발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