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2>와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공개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경험 많은 기존 플레이어는 물론,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까지 모두가 ‘디아블로’ 특유의 사악하고 암울한 스토리 라인, 스릴 넘치는 전리품 사냥 및 본능적인 핵 앤 슬래시 전투를 최신 게이밍 하드웨어를 통한 현대적 비주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2D 스프라이트기반의 원작을 전면적인 3D 물리 기반 렌더링, 동적 광원 효과, 개선된 애니메이션 및 주문 효과를 통해 현대화해 최대 4K 해상도로 선보인다. 정체 모를 어둠의 방랑자의 여정을 그려 내는 총 27분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도 장면 하나하나 처음부터 다시 제작된다.

성역에 울려 퍼지던 악몽 같은 음향 효과, 그리고 모두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사운드트랙 역시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도록 리마스터된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게임의 오디오 및 비주얼 수준을 끌어올려 오늘날까지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깊이 있는 게임플레이와 특유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알렌 브랙 사장은 “디아블로2는 블리자드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에게 있어 중대한 게임이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통해 이 고전 명작을 PC 뿐만 아니라 콘솔에도 선보이게 되어 설렌다. 지원 플랫폼 간 진척도 공유도 가능해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옛 추억을 되살리거나, 시대를 초월하는 디아블로2 게임플레이를 처음으로 경험할 수 있다”며 “20년 전과 동일한 재미와 흡입력 있는 게임플레이를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고해상도 오디오 및 비디오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과거의 추억에 잠기고 싶은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최신 그래픽과 원작 그래픽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겉으로만 보면 완전히 새로운 게임처럼 보이지만, 원작 특유의 게임플레이와 시스템은 그대로 보존하는 동시에 공유 보관함 등 플레이어의 요청이 많았던 편의성 개선 사항들을 추가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원작에 등장했던 아마존, 야만용사, 강령술사, 성기사, 원소술사 외에도 파괴의 군주 확장팩에 등장했던 암살자와 드루이드 등 일곱 개의 캐릭터 직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역시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기술 빌드 선택, 아이템 제작 및 홈 끼우기, 장비 세트 완성, 고유 무기 및 방어구 획득, 룬어 조합 등의 많은 방법으로 각 캐릭터를 원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일생일대의 모험을 담고 있는 종합선물세트와 같아 플레이어는 성역의 위험천만한 세계를 탐험하고, 원작 캠페인의 스릴 넘치는 4개의 막을 누비며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와 지옥의 군대에 맞서 싸운다. 그 과정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조언자이자 학자인 데커드 케인을 만나고, 대천사 티리엘과 함께 싸우며, 그 외에도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여러 신적인 캐릭터들과 조우하게 된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파괴의 군주’ 확장팩의 모든 콘텐츠가 포함, 플레이어는 5막까지 모험을 계속하며 아리앗 산의 위험을 헤쳐 나아가 마침내 확장팩 이름의 기원이 된 파괴의 군주 바알을 상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