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4세대 GCN, Polaris (이하 폴라리스) 아키텍쳐가 적용된 SAPPHIRE 라데온 RX560 OC D5 2GB PULSE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4nm FinFET 공정의 RX560 GPU가 장착된 SAPPHIRE 라데온 RX560 OC D5 2GB 는 이전 세대 RX460 시리즈 대비 128개가 많은 1,024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레퍼런스 그래픽카드 보다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으며, Boost (이하 부스트) 시, 최대 1,300MHz 의 빠른 작동 속도로 작동한다.

AMD 라데온 1위 제조사 SAPPHIRE 제품답게 0dB 기술인 ‘Intelligent Fan Control’ 기술이 적용되어 문서 작업, 웹 서핑 등 비교적 가벼운 작업 시, 90mm 쿨링팬의 작동이 멈추어, 완벽한 무소음 환경을 만들어준다. 3D 응용프로그램, 고사양 게이밍 등 그래픽 부하가 높은 작업 시에는 이와는 반대로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로 GPU 냉각을 도와준다.

90mm의 쿨러 하단에는 GPU를 냉각시키기 위한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함께 전원부에 MosFet 냉각만을 담당하는 별도의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장착되었다. GPU와는 별개로 전원부만 패시브(Passive) 쿨링이 이루어져, 쿨링팬이 작동하지 않는 0dB 기능 적용 환경에서와 장시간 게이밍 사용에도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여기에 SAPPHIRE 라데온 RX560 OC D5 2GB 에도 AMD 라데온에서만 활용이 가능한 ‘AMD FreeSync’ 기술과 ‘RADEON CHILL’, ‘Fluid Motion’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FreeSync’ 모니터와 함께 사용 시 수직 동기화 설정 시 발생하는 끊김 현상을 없애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CHILL’ 기능을 통해 최대 프레임 제어, 보다 낮은 전력 소모 환경에서 더욱 빠른 반응 속도로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자주 활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프레임 보간 기술인 Fluid Motion (이하 플루이드 모션)을 통해 24, 30 프레임의 동영상을 60프레임의 부드러운 동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엠텍아이엔씨의 SAPPHIRE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