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인터네셔널(ZOTAC International)는 첫 번째 조텍컵(ZOTAC CUP) 이스포츠 리그인 조텍컵 마스터즈(ZOTAC CUP MASTERS)을 발표했다.

ESL과 BattleFy와 파트너쉽으로 진행되는 조텍컵 마스터즈는 <DOTA2>를 메인 타이틀로 컴퓨텍스(Computex) 사상 최초의 이스포츠 토너먼트로 치러진다. 지역 예선은 3월 12일부터 시작되며 결승전은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컴퓨텍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역 예선 우승자들은 조텍컵 마스터즈 결승전을 위해 각 지역에서 초대되어 참석하게 된다.

컴퓨텍스에서 진행되는 조텍컵 마스터즈는 총 상금 10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조텍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ChinnyChuang은 “매해 커져가는 이스포츠에 대한 열기와 조텍컵 플랫폼이 만났다. 조텍컵 마스터즈는 게이머와 커뮤니티를 연결해주는 강력한 접점이 될 것이며, 전세계 프로팀을 꿈꾸는 플레이어들에게는 경험을 실어줄 수 있는 토너먼트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DOTA2>는 프로팀과 전세계 수백만 명이 즐기고 있는 액션과 전략이 조합된 경쟁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백여 명의 영웅 중, 전략에 따라 5명의 영웅으로 구성된 2팀으로 구성하여 경쟁을 진행한다. 또한, 조텍컵에서는 전세계 일반 <DOTA2> 게이머와 함께 매주 대결을 펼칠 수 있다.

플레이어는 3월 8일부터 지역 예선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별 예선전은 3월, 4월, 5월 동안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반드시 현재 거주 지역을 우선으로 지역 예선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각 지역의 우승자들은 컴퓨텍스가 열리는 대만 타이페이로 초대되며, 조텍컵 마스터즈 컴퓨텍스 에서 결승전을 펼치게 된다. 전세계에서 선발된 총 6개의 지역 대표팀과 2개의 프로팀이 초대되어 명예와 영광을 위한 배틀을 펼친다. 대만 컴퓨텍스 난강 컨벤션 센터(Nangang Convention Center)에서 그 챔피언을 확인 할 수 있다.

전세계 팬들을 각 지역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지역 결승전과 컴퓨텍스 결승전을 시청할 수 있다. 그랜드 파이널은 조텍컵 웹사이트와 조텍컵 트위치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된다. 이 기간 동안, 조텍에서는 팬과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조텍컵 마스터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