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형 디자인에 뛰어난 냉각기능과 튜닝효과 갖춘 미들타워 케이스

커세어(박재천 지사장)가 비대칭형 디자인의 커세어 카바이드 시리즈 ‘스펙 알파 미드 타워 게이밍 PC케이스(Corsair Carbide Series SPEC-ALPHA mid-tower gaming case, 이하 스펙 알파 게이밍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펙알파 케이스는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외관과 정교한 각도의 모서리에 ‘블랙과 그레이’, ‘레드와 화이트’, ‘블랙과 레드’ 등 3종의 세련된 투톤 컬러와 LED팬이 어우러진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측면엔 시스템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투명한 대형 사이드 패널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면 USB3.0 포트와 최대 4개의 SSD를 장착을 지원한다. 특히 상단과 전면에 배치한 그물망 모양의 타공판 흡입구와 더불어 5.25인치 드라이브 케이지를 제거, 공기 유입을 더욱 원활하게 해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아울러 3단계 속도조절이 가능한 120mm냉각 팬을 전면에 2개, 후면에 1개를 장착해 쿨링팬의 소음을 낮게 제어하거나 자신의 냉각 스위트 스폿(cooling sweet spot)을 설정할 수도 있게 했으며 전면에는 수랭쿨러를 위한 240mm 라디에이터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핸드스크류 방식 사이드 윈도우 패널을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드라이브 설치 및 장비 구축, 관리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됐으며 케이블 정리홀을 제공해 깔끔한 배선 정리와 공기 흐름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