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모하임, 이하 블리자드)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첫 디지털 단편 만화 시리즈 ‘무임승차’를 금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무임승차’는 <오버워치> 세계의 영웅들을 소개하고 자세히 조명하기 위해 기획된 <오버워치> 디지털 단편 만화 시리즈의 첫 번째 편으로, 오버워치 내 비밀조직 블랙워치에서 활동했던 총잡이 용병 “맥크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오버워치 팬들은 ‘무임승차’를 통해 적들의 눈을 피하고 잠시 숨어 지내기 위해 휴스턴행 초고속열차에 몰래 몸을 실었으나 결코 순탄치 않은 맥크리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함께 하며 오버워치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무임승차’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만화 ‘블랙핸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단편 소설 ‘하늘에서 죽음이’ 등을 집필한 블리자드의 작가 ‘로버트 브룩스’가 글을 쓰고, 일러스트레이터 ‘벵갈’이 그림을 맡았다. 블리자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 및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만든 오버워치 디지털 단편 만화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블리자드에서 선보이는 18년만의 새로운 IP인 오버워치는 그 세계관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단편 만화에 앞서 윈스턴, 위도우메이커 등 오버워치 주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오버워치 팬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고 있다.

디지털 단편 만화 시리즈 무임승차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kr.battle.net/overwatch/ko/blog/20097245)에서 볼 수 있으며, 영웅 맥크리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내 영웅 소개 페이지(kr.battle.net/overwatch/ko/heroes/mccre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