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 게임을 중심으로 반등이 이뤄졌다. 다만 하락세가 이어진 게임들의 사용량 낙폭은 여전히 큰 상황으로, 이에 따라 전체 게임 사용량도 우하향세를 유지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3월 3주차 ‘주간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사용량이 전주 대비 2.79% 증가하는 등 TOP10 게임 절반가량이 상승세를 보였다. 다만 점유율 순위 변동은 없었고, 다수의 게임들은 여전히 하락세를 면치 못해 전체 게임 사용량 감소세가 이어졌다.

‘리니지’의 점유율 순위가 11위에서 4계단 하락하면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아이온’, ‘워크래프트3’ 등 게임 4종의 순위가 모두 1계단씩 상승했다. ‘리니지’는 지난주 아인하사드 시스템 개편을 시작했는데, 이에 따른 영향으로 전주 대비 사용량이 35.23% 급감했다.

PC방 인기게임 바로미터 ‘한게임 포커’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2.82% 증가, 점유율 순위도 전주에 이어 1계단 또 올랐다. 새 학기 시작으로 청소년 이용객이 감소함에 따라 ‘한게임 포커’ 점유율이 상승할 여지는 더 있다.

스팀 플랫폼 최강자 ‘카운터스트라이크2’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4.84% 증가, 3주 만에 PC방 주간 20위로 복귀했다. 스팀 기준 동시접속자 수도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어 PC방에서의 전망도 밝은 편이다.

주간 HOT 게임은 ‘카운터스트라이크2’가 선정됐다. ‘카운터스트라이크2’는 3월 27일 스팀 기준 140만에 달하는 일일 최다 동시접속자 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2위와의 차이는 80만가량 나고 있다. 압도적인 유저 풀로 장기 흥행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카운터스트라이크2’의 3월 3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20위, 장르 내 순위는 5위에 랭크됐다. 전체 점유율은 0.35%, 장르 내 점유율은 1.35%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