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확인한 무인 매장 업주 하소연
“먹는 것 파는 가게에 개똥을 버리다니…”

최근 무인매장에서 각종 사건사고 소식이 끊이지 않고 들려오는 가운데, 이번에는 개똥을 버린 진상 손님의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5일 한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니티에는 ‘무인 매장에 개똥 버리고 간 X’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가 됐다.

자신을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을 운영 중인 업주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매장 정리 중에 쓰레기통을 치우려는데 평소와 다르게 유난히 악취가 나서 살펴봤다”며 “개똥 비닐봉투처럼 보이는 봉지가 있어 설마 하고 코를 살짝 대봤더니 역시나 개똥이었다. 명색이 먹는 것을 파는 가게인데 어떻게 여기다가 개똥을 버릴 수가 있나”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후 매장에 설치된 CCTV 영상을 돌려본 A씨는 지난 주말 개를 데리고 들어온 청소년 두 명을 포착, 개똥 봉투를 버리는 모습을 확인했다.

이어서 A씨는 “고작 800원짜리 아이스크림을 하나 구매하고 이체를 했기 때문에 연락을 취할 길이 없다”며 “모자이크라도 해서 사진을 붙여놓을까 했는데, 그래도 먹는 것을 파는 가게에서 개똥 글을 써 붙였다가 괜히 역효과가 날까 봐 참고 있다”고 토로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똥 냄새 때문에 아이스크림 사려던 손님도 나갔겠다”, “겨우 800원짜리 구매하고 개똥 버리다니. 일부러 봉투 버리려고 산 듯”, “다음번에는 꼭 찾아내서 청소 비용을 물리시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연을 접한 한 PC방 업주는 “무인 매장에는 동네의 온갖 쓰레기가 모인다. 야간 무인 운영을 고려하다가도 이런 사연을 들으면 생각이 싹 사라진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