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아틱(ARCTIC)의 AIO 수랭 쿨러 ‘리퀴드 프리저 3(Liquid Freezer III)’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퀴드프리저3는 360mm, 420mm 두 가지로 출시됐다. 컬러는 기본 모델 블랙, ARGB 모델 블랙, 화이트 등 6종이다. ARGB 화이트 모델은 시리즈 첫 출시다.

신제품은 전작에서 호평을 받은 VRM(Voltage Regulator Module) 팬을 제공한다. 전작보다 20mm 더 커진 60mm 규격으로 제공되는 쿨링팬은 메인보드 전원부에 직접 쿨링 효과를 전달한다.

신제품에는 인텔 LGA1700 소켓용 컨택트 프레임이 기본 제공된다. 메인보드 ILM 대신 장착하는 컨택트 프레임은 리퀴드프리저3의 쿨링 플레이트를 CPU 히트싱크와 정확하게 밀착시켜 효과적인 쿨링을 돕는다. AMD CPU에 특화된 오프셋 마운팅도 별도 제공한다.

리퀴드프리저3의 라디에이터는 새롭게 설계돼 방열판 스택이 전작보다 23% 증가했다. 38mm 두께의 라디에이터는 냉각수의 순환 영역 확장, 열방출 면적 증가 효과를 갖게 됐다. 여기에 높은 풍압을 갖춘 동사의 P12, P14 쿨링팬을 번들로 제공한다. 라디에이터에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는 번들 쿨링팬은 전용 스플리터 케이블을 통해 조명 효과, RPM 조정, 선정리 환경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