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아틱(ARCTIC)의 AIO 수랭 쿨러 ‘리퀴드 프리저 3’ 시리즈에 2열 라디에이터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퀴드프리저3는 기출시된 360mm, 420mm 모델에 이어 240mm, 280mm 모델이 추가됐다. 전작에서 호평받은 바 있는 VRM 팬이 적용된 리퀴드프리저3는 인텔 LGA1700 소켓 CPU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컨택트 프레임을 기본 제공한다. 메인보드의 기본 ILM 대신 장착하는 이 프레임은 베이스를 CPU와 밀착시켜 쿨링 효율을 높여 준다. AMD CPU에 특화된 오프센 마운팅도 별도 제공한다.

리퀴드프리저3는 새롭게 설계된 라디에이터가 적용됐다. 전작보다 23% 증가한 방열핀 스택과 38mm 두께의 라디에이터는 냉각수의 순환 영역 확장, 열방출 면적 증가 효과를 갖게 됐다. 여기에 높은 풍압을 갖춘 동사의 P12, P14 쿨링팬을 번들로 제공해, 바람이 라디에이터 방열핀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라디에이터에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는 번들 쿨링팬은 전용 스플리터 케이블을 통해 조명 효과, RPM의 간편한 조정과 선정리 환경을 제공한다. 동사의 고성능 서멀구리스 MX-6를 기본 제공해 별도의 서멀 페이스트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