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임수택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임수택

안녕하세요.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회장 임수택입니다. 어느덧 한해가 지나가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즈음에서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반성도 해보고, 새해에 새롭게 추진할 일도 생각해봅니다.

우리 업계는 다른 어느 업종보다 변화가 빠르고 새로운 기술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최근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해 매장에서 본체를 사라지게 한 PC방도 등장했습니다. 이처럼 전에는 보지 못한 기술과 모습들이 많이 보이는 업종입니다. 하여 변화의 흐름에 따라가기 위해 많은 것을 공부하고 연구도 해야 합니다.

아직 코로나로 인한 여파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장 대표님들도 힘드시지만, PC방 관련 업종 종사자분들 역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나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동종업 종사자들이 함께 버티고 이겨내야만 모두가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리 업종은 쇠퇴해가는 것이 아닙니다. 변화해 가고 있습니다. 이스포츠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며 점점 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PC방의 다양한 먹거리는 다른 업종들이 모방할 정도로 훌륭합니다.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은 새로운 모습의 PC방을 만들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 업종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시대를 앞서나가는 업종에 종사한다는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2024년 갑진년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누구보다 한 걸음 앞서서 움직이며 PC방 업계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임수택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