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쿨링팬 ‘아스펙트 시리즈’에 RGB 지원 화이트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앞서 출시됐던 라인업 중에는 없던 제품으로, 화이트 프레임에 RGB 모델 중 PWM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규격은 120mm와 140mm 등 2종이다. 지난 19일 출시된 메쉬파이 2 RGB 모델에 탑재된 바 있는 신제품은, 기존 화이트 RGB 모델에 제공되지 않았던 PWM 기능을 갖춰 총 18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아스펙트 RGB 시리즈는 모터 안쪽에 고휘도 LED 소자 6개를 배치하고 있어, 팬의 중앙부로부터 시작되는 RGB LED의 빛이 사방으로 흩어져 광량 손실없는 높은 색재현력을 제공한다. 데이지 체인 연결을 지원하는 케이블 연결 방식으로 여러 개의 팬을 쉽게 연결하고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도록 기본 3핀이나 4핀 케이블과 함께 RGB 제어를 위한 5V ARGB 케이블이 모두 한 쌍씩 제공된다.

신제품은 라이플 베어링 방식을 채택해 수명을 늘리고 소음은 줄였다. 프레임과 팬 블레이드를 수직이 되도록 설계해 공기가 협소한 공간을 통과하면서 생기는 난기류를 억제해 소음을 줄여 주고, 항공기 날개에 사용되는 트립 와이어 기술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공기역학적 기능들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