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 개발사 피지맨게임즈(대표 김영호)는 오는 7월 22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PC방 업주를 대상으로 ‘모바일게임 PC 서비스 멀티플랫폼 피시모스토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피시모스토어’는 모바일게임을 PC로 서비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계열 에뮬레이터처럼 복잡한 설치나 설정 없이도 간편하게 설치해 기존 모바일에서 사용했던 계정 그대로 PC를 통해 모바일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 신개념 서비스다.

과거 비교적 단순했던 모바일게임들이 이제는 PC에 버금갈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을 갖추고 더욱 정교한 조작을 요구하는 MMORPG나 FPS 등이 유행하면서 스마트폰 사양의 한계로 구동이 어렵거나 조작이 다소 불편한 모바일 대신 PC를 통해 즐기려는 사용자들이 나타나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활발히 공유하고 있으며 그 수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따라서 모바일게임은 이제 PC방 업계에서도 주목할 필요가 있는 새로운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피지앤게임즈가 내놓은 피시모스토어는 모바일 개발사들에는 새로운 PC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모바일게임을 PC로 즐기려는 사용자들에게는 만족을, 위축된 PC방 시장에는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는 상생의 비즈니스를 목표로 기획됐다.

3부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는 2부에 진행될 ‘피시모스토어’의 소개 외에도 1부에 진행될 AMD PC방 솔루션 안내 및 전망에 대한 발표와 3부에 마련된 새로운 먹거리 아이템 ‘옛집도시락’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돼 PC방 업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7월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 관련 정보는 피지맨게임즈 홈페이지(http://www.pgman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