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6개 PC방서 ‘더파이널스’ 이용 시간 놓고 토너먼트 실시
시즌2 업데이트, 5:5 매칭 및 다양한 콘텐츠 추가

넥슨의 해외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한 슈팅 게임 ‘더파이널스’가 3월 14일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한 가운데, PC방 이용 시간을 두고 경쟁하는 ‘더파이널스 PC방 사장님 토너먼트(이하 더파이널스 토너먼트)’ 최종 라인업이 공개됐다.

미디어웹이 최근 피카PC방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집한 ‘더파이널스 토너먼트’ 대상 매장이 최종 확정됐다. 14일 공개된 이벤트 매장은 △세븐피씨방 △세븐 사당 남현점 △샹떼PC방 철원 화수점 △365 PC방 △옵티머스PC방 △수완PC △이지존 △오엑스PC동구청점 △노리터PC △아쿠아PC방 △콰트로 △락피시방 △메카PC본점 △속초 캠프 조양점 △쓰리팝PC △제로백 길음점 등 총 16곳이다.

이번 ‘더파이널스 토너먼트’는 프리시즌 순위 경쟁과 정규시즌 녹아웃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우선 프리시즌 순위 경쟁은 14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며, 오는 19일까지 프리시즌 기간 ‘더파이널스’의 이용 시간 순위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100만 원권 등 경품이 차등 지급된다. 

이어 20일부터 4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정규시즌 녹아웃 토너먼트에서는 각 라운드 기간 동안 매장별 ‘더파이널스’ 이용 시간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이후 4개 매장씩 4개 조로 편성해 조별 상위 2개 매장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규시즌 토너먼트에서는 참가 매장 전체에 신라면 1박스가 참가상으로 주어지고, 순위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300만 원권 등의 경품이 차등 지급된다.

‘더파이널스’는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플레이 방식 변경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맵 ‘SYS$호라이즌’은 네온 불빛으로 화려한 건물 사이마다 블록처럼 형성된 다리로 구성된 전장이다. 해커가 리소스 파일을 해킹해 만들었다는 콘셉트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3:3 매칭에서 확장한 5:5 팀 모드 ‘파워 시프트’가 추가됐다. 해당 모드에서는 플랫폼을 호위해 먼저 목적지에 도달한 팀이 승리를 거두게 된다.

이 밖에 플레이어와 물건을 공간 이동시킬 수 있는 ‘게이트웨이’, 일시적으로 건물의 벽이나 천장 등을 지우는 ‘비물질화 도구’, 일정 지역의 중력을 변화시키는 ‘반중력 큐브’ 등 캐릭터 체형에 각각 신규 가젯도 업데이트됐다.

한편, 3월 14일 오후 4시 기준 ‘더파이널스’의 스팀 동시 접속자는 10,693명, 일일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22,833명으로 전체 게임 순위에서 63위를 기록 중이다. PC방 점유율은 개발사 요청으로 현재 집계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