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 PC방 7월호(통권 39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여름 성수기 초입 7월입니다. 상반기 학사일정이 끝난 대학생들은 이미 이른 시간부터 PC방 좌석을 채워주기도 하고, 일부는 알바 시장에 뛰어들어 극심했던 구인난을 조금 덜어주는 듯합니다. 예전 같지야 않겠지만 중순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성수기가 시작되니 지금부터 여름 장사 준비에 나서야 할 것 같습니다.

언제나 바람 잘 날 없는 PC방 업계지만 어찌 된 게 가면 갈수록 더하는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초를 치는 모양새입니다. 최저임금도 그렇고 근로기준법 5인 미만 사업장 확대 추진도 그렇고, 최근에 사장님들 속을 뒤집어 놓은 ‘스팀 배그’ PC방 상용화 이슈도 그렇습니다. 암튼 9월부터는 코로나 대출도 상환해야 한다니 이번 7월호 특집 꼼꼼히 살펴보시고 올여름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려 보시죠. 아, 새로 마련된 코너들 찾는 재미도 느껴보세요.

우선 7월 여름 성수기 특집으로 마련한 ‘엔데믹 이후 첫 성수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에서는 계절 먹거리를 준비하라는 등 해마다 반복하는 뻔한 얘기에 더해 최근 다수의 PC방이 적발된 식품위생 단속 얘기와 힘이 빠진 것 같은 ‘디아블로4’ 첫 시즌 소식, 그리고 코로나 종식 이후 처음으로 경험하는 성수기 가동률을 전망해봅니다. 준비 철저히 하셔서 예측을 크게 웃도는 매출로 기자를 뻘쭘하게 만들어보시죠.

앞서 언급했던 현안들이 포함된 PC방 기획은 ‘사면초가 PC방, 4방에서 포위하는 4종의 난제’라는 제목으로 당장 해결에 나서야 할 최저임금, 근로기준법 확대, 전기요금, 코로나 대출 상환 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여름철 먹거리 준비나 에어컨 청소보다 더 직접적이고 중요한 사안일 수 있으니 꼭 짚어보고 넘어가십시오.

이름값만큼 뜨거운(?) ‘디아블로4’ 출시 이후 각종 하드웨어 이슈가 많은 사장님들을 골치 아프게 했습니다. 이에 컴퓨팅 기획을 통해 ‘디아블로4’의 그래픽 옵션별로 그래픽카드와 CPU 온도 변화를 테스트한 후 최적의 옵션을 사장님들께 제안합니다. 테스트 시스템은 인텔 i5-13400F 기반의 지포스 RTX3060과 RTX3070Ti로 진행했으니 각 매장의 시스템 사양을 감안해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수기에 성수기다운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게임 이벤트가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PC방 점유율의 절반을 차지하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PC방 TOP10 내 게임들의 이벤트와 대규모 업데이트 시점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7월호 게임 기획 코너에서 주요 게임들의 여름 이벤트 소식을 총정리해드리니 이번 성수기에 적극 활용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지난달에는 창간 특집 콘셉트에 맞춰 22년 된 논산의 한 작은 PC방을 다녀왔으나 이번 달엔 다시 눈이 휘둥그레질만한 최신 PC방을 만나보시겠습니다. 요즘 잘 나간다는 프랜차이즈가 역량을 총동원해 직영점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봤습니다. 좀처럼 보기 힘든 계단식 경기석, 각각의 독특한 콘셉트로 꾸민 팀룸들, 게임 아카데미를 위한 라운지 등 정말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한동안 구인난으로 애먹으셨을 텐데 대학생들 종강으로 그나마 사정이 조금 나아지셨죠? 신규 채용이 늘어나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근로계약서 작성과 관련하여 주의할 점과 꼭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특집 기사로 다뤄봤습니다. 다들 기사 쓴 기자보다 더 잘 아시겠지만, 혹시 간과한 부분은 없는지 복습하신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달에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아이러브PC방 연중 캠페인 ‘PC방 요금 현실화’와 관련해서는 20년 전과 지금의 PC방 좌석 크기와 그 공간의 가치를 따져봤습니다. 공간의 크기는 큰 변화가 없지만 책상과 의자, PC 성능, 진화한 게이밍 기어 등 몇 배는 더 올라간 품질에 비해 오히려 요금은 저렴해진 현실을 꼬집었습니다. 뉘앙스가 좀 사장님들 디스 같다는….

중요한 건 이번 7월호에 신설 코너가 세 꼭지나 있다는 것인데, 코너 이름을 여기서 말씀드릴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왜냐면 흠…, 그것도 말씀드리면 안 되겠네요. 곧 아시게 됩니다. 그동안 없던 PC방 먹방도 있고, 큰 폭으로 개선된 게임 이야기도 있고, 최신작 ‘디아블로4’와 끝판대장 ‘LoL’을 모두 무난하게 돌릴 수 있는 시스템 제안도 있으니 샅샅이 뒤져보세요. 피가 되고 살이 되고 경품 행운까지 잡으실 수 있습니다.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이슈! 지난달 가장 큰 관심을 끌었던 현안 중 하나가 바로 ‘스팀 배그’ 과금 소식일 겁니다. 정말 ‘신선한 빨대’를 만난 기분이었는데요. 평소 개똥철학으로 사람 속 뒤집어 놓기 일쑤인 문승현 기자가 옛날얘기까지 다 끄집어내서 ‘빨대 변천사’를 역설했습니다. 말 그대로 ‘사설’이라 지 맘대로 쓴 거니까 보시고 비판할 사장님 계시면 본인에게 직접 하시고 저랑 엮지는 말아주십시오.

그 외 이제 막 출시된 지포스 RTX4060 소개 기사도 있고, 대격변을 예고한 ‘LoL’ 기사도 있고, 국회 앞 궐기대회 현장취재 기사까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읽을거리가 여름 성수기 특집 7월호에 실려있습니다. 사실 바로 옆에 목차가 있어서 이렇게까지 구구절절 설명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잠깐 시간 내셔서 7월호 처음부터 끝까지, 기사는 물론 광고까지 정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독하신 사장님들은 이번 여름 성수기 대박나실 겁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