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시장과 ‘비욘드 게임(Beyond Game)’ 영역으로 경쟁력 확대 지속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1월 3일 20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3분기 매출액은 약 4,6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1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427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101% 증가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약 443억 원으로 전 년 동기 대비 약 64% 증가했다. 

2021년 3분기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성과가 온기 반영됐고, 모바일 게임 및 기타 매출의 성과가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의 출시 이후 매출 1위 달성과 스포츠 캐주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액션RPG게임 <월드플리퍼>의 글로벌 출시 순항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약 4,105억 원의 매출을 거두며 큰 폭의 성장을 이뤄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와 신작 게임 출시 일정 조정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해 약 17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가 견인하고 있는 기타 매출은 골프 산업의 호황과 ‘프렌즈 스크린’의 대중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121% 증가한 약 377억 원을 달성해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 ‘글로벌’과 ‘비욘드 게임(Beyond Game)’을 목표로 시즌 2로의 변화를 시작할 계획이다. 

먼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기대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비롯해 호쾌한 액션의 모바일 횡스크롤 게임 <가디스 오더>, 중세 판타지 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고품질 비주얼로 구현해낸 PC 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등 플랫폼을 망라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엑스엘게임즈의 신작과 프로젝트 <아레스(가칭)> 등 미공개 신작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비욘드 게임’을 목표로, 게임의 본질인 ‘플레이’ 영역으로 진출, 자회사 및 계열 회사들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되는 ‘스포츠’, ‘메타버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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