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15세 관람가)’의 출시와 함께 OST를 발매한다고 10월 29일 밝혔다.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한편, 음원은 11월 7일부터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3개의 막으로 구성되었으며 약 일주일 간격으로 3회분으로 구성된 하나의 막이 공개된다. OST 수록곡 또한 이에 맞춰 11월 7일, 11월 13일, 11월 20일에 순차 공개된다. 현재 멜론,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다수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OST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타이틀곡은 세계적인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와 협업한 ‘에너미(Enemy)’다. 라이엇 게임즈는 10월 29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으며, 조회수가 반나절만에 무려 200만 명을 돌파했다. 해당 곡은 아케인 5화에 등장하며 11월 13일 발매될 예정이다.

OST는 총 11곡으로 구성되었으며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이 특히 눈길을 끈다. 2021년 롤드컵 공식 주제곡 ‘번 잇 올 다운(Burn it all down)’을 만든 록 밴드 패리스(Pvris), 가상 걸그룹 ‘K/DA’의 멤버 ‘이블린’의 목소리를 맡은 비 밀러(Bea Miller), 데뷔 앨범으로 그래미 어워즈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자즈민 설리반(Jazmine Sullivan), 2024년 파리 올림픽 주제가를 만든 우드키드(Woodkid) 등이 참여한다.

라이엇 게임즈 구기향 홍보총괄은 "우리는 메탈 밴드 ‘펜타킬(Pentakill)’에서 시작해 걸그룹 ‘K/DA’, 힙합 크루 ‘트루 데미지(True Damage)’등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가상 아티스트 활동을 비롯해 대중에게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아케인에서 공개되는 스토리와 더불어 LoL 게임의 배경 세계인 ‘룬테라’에 얽힌 이야기와 캐릭터들의 감정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작업된 이번 OST과 오케스트라 음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케인’은 <LoL>의 게임 속 세계관에서 유토피아로 여겨지는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오염된 지하도시 ‘자운’ 사이의 대립과 균형 관계를 조명하며, 오는 11월 7일 넷플릭스를 통해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첫 화는 트위치 동시 중계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