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대표 정명천)는 에이수스 TUF 게이밍 시리즈의 올인원 수랭식 CPU 쿨러 ‘TUF 게이밍 LC 240 RGB’와 ‘TUF 게이밍 LC 120 RGB’ 2종을 출시한다고 2월 23일 밝혔다.

‘LC 240 RGB’와 ‘LC 120 RGB’은 각각 2개 및 1개의 120mm RGB 팬과 함께 워터 블록, 라디에이터로 구성된 AIO 수랭식 CPU 쿨러다. 에이수스 TUF 게이밍 라인업 특유의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은 물론, Aura Sync RGB와 연동되는 화려한 컬러 LED 조명 효과를 제공해 PC에 화려한 감성을 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0 x 80 x 4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워터 블록은 구리 재질의 CPU 플레이트를 비롯하여 대형 임펠러가 내장된 강력한 펌프, 냉각액 누수의 위험을 줄여주는 고품질 개스킷 등으로 구성되어 업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또, 워터 블록의 상단 하우징에는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위한 TUF 게이밍 로고 LED가 적용됐다.

272 x 122 x 27(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라디에이터는 알루미늄 재질로 마감되어 효율적인 냉각을 지원한다. 또, 380mm의 직조 슬리빙 처리된 고무 튜브가 적용되어 고온에서의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다양한 시스템에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고, 시각적인 만족도 향상에도 한몫한다.

120 x 120 x 2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팬은 라디에이터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120mm RGB 팬’이 적용됐다. 공기의 흐름을 개선해 팬 소음을 줄일 수 있도록 정밀하게 가공된 ‘팬 블레이드 홈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펌프와 라디에이터 팬 모두를 위한 ‘4핀 PWM 제어’로 다양한 상황에서 성능과 소음의 균형 잡힌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화려한 조명 효과는 ‘LC 240·120 RGB’의 가장 큰 장점이다. 워터 블록 하우징과 라디에이터 팬에 적용된 RGB LED를 통해 화려한 컬러와 세련된 스타일의 조명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 ‘Armoury Crate’를 이용해 RGB 조명 및 효과를 제어하고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또한, Aura Sync와 동기화하여 시스템 전체를 통합된 조명 체계를 만들고 중앙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등 튜닝·커스텀 PC 구성에 이상적이다.

호환성도 뛰어나다. AMD CPU는 소켓 AM4를 지원하며, 인텔 CPU는 LGA 1200/1150/1151/1152/1155/1156/1355 소켓을 지원해 다양한 인텔 및 AMD 플랫폼의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원씨티에스 측은 “에이수스 TUF 게이밍 LC 240 RGB와 LC 120 RGB는 게이밍 시스템에 필수적인 성능과 내구성, 디자인을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이수스의 메인스트림 AIO 수랭식 CPU 쿨러”라며 “대원씨티에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모니터, 파워, 쿨러, 케이스 등 다양한 에이수스 프리미엄 라인업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