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대표 이상호·하성원)는 에이수스(ASUS)의 고성능 CPU 수랭 쿨러 ‘ROG 류진(Ryujin) II 240·36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OG 류진 II는 120mm 라디에이터 팬 2개로 구성된 240, 3개로 구성된 360 등 2종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과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3.5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갖춰, 오버클럭과 하드웨어 모니터링 벤치마킹, 하드웨어 장치 정보를 통한 컴퓨터 진단, 50개 이상의 다양한 LCD·VFD 시스템 데이터 표시 기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시스템과 구성 요소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AIDA 64 익스트림 소프트웨어’가 1년 동안 무상 제공된다.

7세대 아세텍(Asetek) 워터 펌프와 알루미늄 재질의 고밀도 라디에이터 및 이에 특화된 ROG 120mm 팬과 함께 3.5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성되어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는 물론 화려한 비주얼 효과까지 제공하는 

ROG 류진 II 2종은 녹투아 인더스트리얼 라디에이터 팬이 적용됐고, CPU 소켓 영역용 내장 60mm 팬으로 구성돼 냉각수와 공기를 모두 활용하는 냉각 기능을 지원한다. 대형 임펠러가 내장된 7세대 아세텍 워터펌프는 840RPM에서 시작하는 동작 범위로 저소음 냉각 효과를 제공한다. CPU 히트스프레더와 맞닿는 순수 구리 가공 플레이트는 열 저항을 줄이고 표면적을 증가시켜 CPU 온도를 효율적으로 낮추고, 냉각수 누수 위험을 줄이는 고성능 개스킷도 적용됐다.

ROG 류진 II의 튜브는 누수를 방지하는 피팅 구조의 380mm 직조 슬리빙 튜브가 적용돼, 고온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함께 설치가 쉽고 간편하다. 120mm 크기의 라디에이터 팬은 2,000RPM에서 71.6CFM의 공기 흐름을 생성하고, 소음은 29.7-dB(A)로 조용하다. 워터펌프와 라디에이터 팬 모두 4핀 PWM 제어가 적용됐고, 컨트롤러는 ‘FanXpert 4’를 통해 튜닝할 수 있는 4개의 PWM 팬 헤더, 주소 지정이 가능한 4개의 ARGB 헤더가 제공된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위해 선보이는 ROG 류진 II 시리즈는 ROG 고유의 신뢰성 높은 디자인과 더욱 강력해진 쿨링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수랭식 CPU 쿨러”라며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과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3.5인치 LCD 디스플레이는 PC 게임 마니아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진정한 게이밍 쿨러”라고 전했다.

ROG 류진 II 2종은 인텔, AMD 최신 메인보드 플랫폼과 호환되며, 6년의 무상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원씨티에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