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는 PCIe 4.0 컨트롤러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AORUS Gen4 M.2 SSD 500GB 제품을 출시했다고 8월 16일 밝혔다.

기가바이트 AORUS Gen4 M.2 500GB SSD는 파이슨에서 최초로 선보인 PCIe 4.0 x4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최대 5,000MB/s의 읽기속도로 기존 Gen3 SSD대비 40%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

도시바 3D 낸드 플래시를 적용하고 512MB DDR4 DRAM 캐쉬까지 탑재하여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과 낮은 소비전력은 물론 스토리지의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속도 저하없이 안정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인 알루미늄보다 69% 이상 뛰어난 열전도율을 자랑하는 구리 소재의 풀-바디 방열판과 고성능 써멀패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쿨링 퍼포먼스를 자랑하여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를 사전에 예방하였다.

추가로 기가바이트 SSD 전용 Tool Box 유틸을 지원하여 SSD의 펌웨어 정보와 상태 그리고 드라이브 최적화는 물론 Secure Erase 기능을 지원하여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SSD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장을 사전에 파악하여 불량 발생에 대한 자가진단이 가능한 SMART TRIM 기능도 지원한다.

제이씨현이 정식 유통하는 기가바이트 AORUS Gen4 M.2 SSD는 5년 무상 워런티를 제공하며, 제품 수리가 아닌 1:1 상품 교체 서비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