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MANIC은 합리적인 가격과 탄탄한 기본기, 튼튼한 내구성 3박자를 갖춘 라인업으로, PC방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광축 키보드 라인업은 완벽한 방수 성능으로 각광 받고 있는데, 침수 보증까지 제공하면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이런 마이크로닉스가 최근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4세대 광축 완전방수 게이밍’ 키보드의 화이트 모델을 새롭게 출시, 자사 광축 키보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억 회의 키 입력 내구성을 갖춘 4세대 지시엔(JIXIAN) 광축을 품은 ‘MANIC X40’ 키보드 화이트 모델의 매력을 살펴봤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파스텔톤 레인보우 LED
신제품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게이밍 키보드 화이트는 지난해 출시된 블랙과 올해 초 출시된 민트의 뒤를 이어 출시된 세 번째 컬러 배리에이션으로, 화이트 컬러의 깔끔함과 깨끗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매끈한 재질 대신 광택을 억제한 무광 질감을 채택해 단정한 느낌을 준다.

오렌지색 LED로 포인트를 줬던 ‘블랙’이나 아이스 블루 LED를 채택했던 ‘민트’와는 다르게, X40 화이트 모델은 단색 LED 대신 레인보우 LED를 적용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밋밋해 보이기 쉬운 화이트 컬러에 화려함을 가미했다. 또한 레인보우 LED를 키열에 맞춰 배열하는 대신 사선으로 배열해 차별화 했고, 반투명 키캡을 통해 LED 눈부심을 억제하는 동시에 파스텔 톤의 은은한 분위기로 부드러운 매력을 더했다.

설거지도 가능한 완전 방수 키보드
세대를 거듭하며 더욱 향상된 최신 4세대 지시엔 광축을 기반으로 PCB 및 접점부 등을 꼼꼼히 방수 처리한 MANIC X40 키보드는 IPX7 등급의 수준 높은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공인 인증기관에서 진행한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하며 우수한 방수 성능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침수 보증까지 지원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키보드 전체 프레임까지 방수 설계에 초점을 맞춰 제작, 커피나 음료 등이 침수되더라도 내부에서 고이거나 머무르지 않고 빠르게 흘러 나갈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 배수구를 마련하는 등 수세미로 설거지를 해도 끄떡없을 정도로 방수 성능이 탁월하다.

기본기 탄탄한 PC방용 광축 키보드
MANIC X40 키보드는 빼어난 방수 성능 외에도 게이밍 키보드로서의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이다. 편의성 높은 각종 멀티미디어 핫 키를 비롯해 빠른 입력을 위한 1,000Hz 폴링레이트, 복수 키 동시 입력을 모두 인식하는 무한 동시 입력, 타건 피로를 덜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 키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등 게이밍 키보드로 부족함 없는 제원을 갖췄다.

아울러 해당 키보드가 PC방 자산임을 알리는 ‘파손 주의 스티커’와 함께 여분의 스위치를 기본 제공해 가혹한 PC방 환경에서 AS 걱정 없이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줄만 하다.

이번에 살펴 본 화이트 모델을 포함해 기존 블랙과 민트 모델 모두 높은 완성도와 탄탄한 내구성을 겸비한 동일 제품인 만큼 어느 것을 고르더라도 만족스러운 PC방 선택지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