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실화냐?’ <메이플스토리> PC방 성적 폭등
상태바
‘이거 실화냐?’ <메이플스토리> PC방 성적 폭등
  • 승인 2018.06.25 16:58
  • 문승현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성적이 폭등하고 있다. 월초와 비교하면 점유율은 3배 이상, 사용량은 4배 이상의 등폭이다.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의 6월 24일자 성적은 가동률 6.5%, 사용량 45만 시간으로 전체 순위 4위에 올랐다. 3위를 기록한 <오버워치>와의 격차는 불과 1%p 내외에 불과하다.

또 다른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에서도 <메이플스토리>의 점유율 성적은 21일(6.05%)과 22일(6.95%) 그리고 24일(7.23%) 전체 순위 3위로 나타났다. <메이플스토리>는 기존에도 TOP 10 하위권에 이름을 올리긴 했지만 이처럼 폭발적인 상승세로 TOP 3까지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메이플스토리의 6월 24일자 PC방 성적(게임트릭스(좌), 더로그(우))

서비스 15년차의 장수 온라인게임이 기염을 토하고 있는 배경에는 업데이트가 있었다. <메이플스토리>는 게임 내 영웅들이 연합을 결성하는 내용의 대규모 업데이트 ‘영웅집결’을 선보였다.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역할인 ‘전초기지’는 6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입장이 가능하며 ‘[검은마법사] 시그너스의 결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이플 연합의 구성원이 돼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검은마법사’는 메인 시나리오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지만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었고, <메이플스토리>는 게임 시나리오 상의 주적인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 메이플스토리의 지난 한주간 게임사용량 변동폭 추이(게임트릭스 기준)

이번 업데이트로 ‘검은마법사’ 이야기가 시작되자 게이머들의 관심이 쏟아지면서 이런 호성적이 나온 것. <메이플스토리>는 업데이트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PC게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넥슨은 최고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넥슨은 올 여름 순차적으로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영웅집결’은 1차 업데이트에 해당한다.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성수기에 얼마나 PC방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4일까지 ‘메이플 연합’에 가입하는 ‘영웅집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쁘띠 나인하트 펫 패키지’, ‘신수 데미지 스킨’ 등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담긴 4종의 ‘영웅집결 상자’를 지급한다.

또 8월 31일까지 ‘테라 버닝’으로 지정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안 최대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 시 +2레벨의 혜택을 제공하고 ‘신비한 비밀 상자’, ‘루타비스 세트 상자’, ‘전설의 비밀 상자’를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쿠커 2018-06-29 10:13:34
그러게요 예전의 향수를 많이 느끼게 하는 게임중에 한개인데..

나름 신선한 게임이였는데.아마도 pc방에 효과를 줄려면 프리미엄 경치 이벤트가 제격이지 않을까합니다.유저입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이벤트가 아닐까 합니다.
너무 넥슨캐시만 팔아먹을려고 하지 말고 원원해주는 운영의 노하우가 필요한 시점인데

쪼깐이 2018-06-29 07:06:07
저도 이기사보고 꾸준히 보고있는데..
메이플스토리 손님이 늘었다???
다른게임하시다가 요즘 메이플스토리로 다시금 하시는분들이 4~5명정도 되네요..
현재도 3분이 하고계시네요..
뭔가 이벤트를 하는것인지 어느순간 메이플스토리 손님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한때 저희매장에서 장사하시던분들 여럿 계셨었는데...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