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AMD의 최신 데스크톱 프로세서 RYZEN(이하 라이젠)을 지원하는 게이밍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기가바이트 최초로 선보인 GA-AX370-Gaming5는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까지 지원하는 AMD 라이젠 CPU를 위한 메인보드로써, 게이밍은 물론 듀러블 스탠다드와 RGB Fusion을 적용하여 오버클럭과 튜닝에도 최적화 된 메인보드이다.

특히 GA-AX370-Gaming5에는 10-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하여 안정적인 오버클럭은 물론 다양한 환경의 과부화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AMD 메인보드 최초로 U.2 포트는 물론 USB 3.1 컨트롤러를 네이티브로 탑재하여 일반 USB 3.0 컨트롤러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대용량 데이터의 전송이 가능하다.

그리고 GA-AX370-Gaming 5는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ALC1220 사운드 칩을 전면, 후면에 각각 탑재하여 선명한 사운드로 주는 만족감은 물론, 스마트 헤드폰 엠프를 통해 시스템에 연결된 헤드폰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임피던스 값을 자동으로 설정 한다.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5를 포함한 AM4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AMD 메인보드 최초로 RGB LED를 탑재하였으며, RGB LED 컨트롤 앱인 RGB Fusion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LED 색상은 물론 작동 모드를 설정하여 자신만의 RGB LED 시스템 튜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