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버스터(Wild Buster)>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와일드버스터>는 쿼터뷰 시점의 핵앤슬래시 액션 MMORPG다. 기계와 인간의 융합체인 브로켄을 공공의 적으로 하는 인간 진영인 가디언즈와 어밴던의 대립을 그린 게임이며, 화려한 타격과 다양한 캐릭터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MMORPG의 육성과 커뮤니티 요소에 액션과 컨트롤을 결합시켜 그 중 장점만을 취합해 새로운 시도를 모색했다.

여타 MMORPG의 경우 캐릭터의 긴 육성기간 동안에 지치기 쉬운데 <와일드버스터>의 경우 빠른 레벨업 시스템을 통해 각양각색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빠르게 보유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보유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조합하여 소규모 분대전 등을 통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서는 지난 3차례의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선보였던 콘텐츠들을 총망라하여 새롭게 단장한 모습을 선보인다. 각 던전마다 난이도가 존재하는데, 이 난이도가 올라감에 따라 새로운 컨텐츠가 추가된다.

트레이닝 난이도에서는 일반 던전만 즐길 수 있지만 노말 난이도에서는 필드형 던전도 즐길 수 있으며, 익스퍼드 난이도에서는 레이드와 필드 콘텐츠들을 모두 즐길 수 있게 된다.

5vs5 PVP 모드였던 스쿼드리그에 10vs10 PVP가 가능한 길드전이 추가되며,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수송차량 이벤트는 오픈 필드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다.

하나뿐이었던 디펜스 모드에 거점 별로 다양한 상황들이 추가되었고, 신규 펫과 탑승물, 퀘스트 등의 추가를 통하여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