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방을 대상으로 한 디도스 공격이 잇따르고 있어 클라이언트 PC 및 노하드솔루션 서버에 대한 보안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디도스 공격은 최근 부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경남 지역에서는 중학생을 포함한 해커들이 재미삼아 서로 디도스 공격을 하는 과정에서 좀비 PC로 활용된 PC방의 클라이언트 PC가 먹통이 되면서 일부 PC방은 폐업하는 지경에 처하기도 했다.

또한 PC방 PC에 고포류 게임에서 소위 상대방 패를 보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돋보기 프로그램 설치 일당들의 검거 소식도 잇따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일부 PC방에서는 카운터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등 보안 문제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이 때문에 PC방 업주들은 가급적 클라이언트 PC와 노하드솔루션 서버에 대한 보안 상태를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좀비 PC 감염 여부는 보호나라(www.boho.or.kr)에 접속해 주기적으로 점검하면 된다.

특히 랜섬웨어 등 바이러스 감염 여부와 보안 취약성을 해결하는 방법은 각종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의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윈도우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한다. 이는 최선의 관리가 아닌 최소한의 보안 관리라 할 수 있다.

실제 보안 업체 관리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PC방들이 주기적인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관리가 소홀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이 때문에 PC에 돋보기 프로그램이 설치되거나 좀비 PC로 감염되는 등 다양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PC방 업계 관계자는 “아무리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해도 주기적으로 보안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며  “각종 보안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소홀하면 언제든지 보안 취약점이 노출될 수 있어 영업에 지장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항상 보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