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8월 6일 개막해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올림픽 특수를 노린 온라인게임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오버워치>는 하계 스포츠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8월 22일까지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인 하계 스포츠 테마는 새로운 난투 ‘루시우볼’ 경기와 하계 스포츠 테마 전리품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난투 ‘루시우볼’은 브리잘 출신 DJ 루시우로 진행하는 3대3 축구 경기다. 전리품상자는 하계 스포츠 테마로 외관이 바뀌고, 내용물도 하계 스포츠 테마의 스프레이,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하이라이트 연출, 플레이어 아이콘 및 몇 가지 스킨 등으로 구성됐다.

<피파온라인3>는 지난 7월 28일, 신규 시즌인 ‘U-23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출시했다. U23 시준은 손흥민, 석현준 등 19명의 리우 올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실제 국가대표팀 성적에 따라 대회 종료 후 선수들의 오버롤이 조정된다.

또 ‘U23 BEST 특성 팀 컬러’와 ‘한국 BEST 특성 팀 컬러’도 추가됐다. ‘U23 BEST 특성 팀 컬러’는 U-23 선수들 중 3명 이상 주전으로 사용할 경우 오버롤이 +2 상승하며, ‘한국 BEST 특성 팀 컬러’는 대한민국 국적 선수에게 적용되는 팀 컬러다.

<검은사막>은 리우 올림픽을 기념해 ‘핫 썸머 축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계 스포츠 대회를 테마로 한  ‘검은사막 페스티벌’ 3탄 ‘핫 썸머 축제’ 프로모션은 ‘승리를 향해 핫타임을 쏜다’, ‘나도 메달리스트’, ‘핫 썸머, 쿨 PC방’ 이벤트로 구성됐다.

‘승리를 향해 핫타임을 쏜다’ 이벤트는 8월 28일까지 진행되며, 8월 25일까지 진행되는 ‘나도 메달리스트’ 이벤트는 흑정령 한정판 LED 조명과 모바일 상품권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핫 썸머, 쿨 PC방’ 이벤트는 PC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이카루스>는 대운동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채팅창에 ‘대한민국 파이팅’을 입력하는 유저에게 모든 공격력, 방어력, 아이템 획득률 등이 증가하는 특별 버프를 제공한다. 해당 버프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획득 수에 따라 효과가 차등 적용된다.

또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하카나스 응원복’을 모든 유저에게 지급하며, 8월 15일까지 대한민국 선수단이 획득할 메달 총 개수를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달의 예상 획득 개수를 맞추는 정답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키에이지>는 태극 선수 CHEER UP 이벤트를 진행한다. CHEER UP 이벤트는 <아키에이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태극 선수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로, 응원 아이템이 100% 제공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메딜 획득 수량만큼 경품이 확대된다. 총 메달 10개 이상이면 응원 댓글을 등록한 모든 계정 쿠폰함에 노동력 500이 지급되며, 20개 이상이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오는 주말에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개막되면서 게임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되는 만큼 PC방 관련 이벤트 및 사전 업데이트를 확인해두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