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이 서비스하고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이 게임전문 BJ 방송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방송 캠페인은 ‘쉬운 검사레시피, 검사 데선생’이라는 타이틀로 6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1세대 게임 BJ로 유명한 PD ‘데저트이글’과 여성 BJ ‘은정’이 각각 ‘다음TV팟’과 ‘아프리카TV’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2일 진행된 첫 방송은 <검은사막>의 ‘커스터마이징’을 주제로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검은사막>의 커스터마이징은 유튜브 조회수 200만건을 기록할 정도의 콘텐츠로, 아주 미세한 부분까지 정교하고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다음TV팟에서 활동 중인 ‘데저트이글’은 <검은사막>의 커스터마이징의 장인이라 불리는 이용자를 초청해 노하우를 보여줬으며, ‘은정’은 본인의 모습을 닮은 캐릭터를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데저트이글’과 ‘은정’은 각각의 방송을 진행하면서, 실시간 통화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이원 생방송을 진행 하였으며, ‘은정’은 예정 방송시간보다 1시간 이상 이용자들과 함께 했다.

<검은사막>의 BJ 방송 캠페인은 다음TV팟(durl.me/cc6tn7)에서는 PD 데저트이글을, ‘아프리카TV(afreecatv.com/naldolls)에서는 BJ 은정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는 매주 목요일에 시청이 가능하며 7월 1일에 최종회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