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 Co.,LTD, 이하 컬러풀)’사의 파스칼 시리즈, 첫 브랜드 제품인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iGame X-TOP 8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iGame X-TOP 8G’는 지난 5월 27일 출시한 ‘지포스 GTX 1080 파운더스 에디션’에 이어 자체브랜드로 출시하는 ‘iGame시리즈’로, 1,708Mhz(부스트 클럭: 1,847Mhz) 클럭으로 동작하며, 컬러풀사 iGame 시리즈의 특징인 ‘원-키 오버클러킹, 실버 플레이팅 테크놀로지, 아이게임 퓨어 파워’를 적용하여 성능, 안정성, 내구성 등 향상시켰다. 특히, 컬러풀사의 ‘i-MSD(iGame-Modular Structure Design)’은 컬러풀 R&D팀이 제공하는 뛰어난 튜닝기술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i-MSD’는 그래픽카드 PCB의 변형과 그에 따른 내구성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모듈화된 “백플레이트”를 기본으로 쿨링을 위한 방열판 및 FAN의 조합으로 구성된 통합 프레임을 제공하며, 통합된 프레임을 변형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백플레이트, 쿨러 등 자신만의 그래픽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컬러풀사는 이러한 모듈형 디자인을 채택한 백플레이트, 쿨러 등을 추가로 시판하여 디자인과 쿨링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 제품은 8+8Pin 전원부 구조를 채택,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GPU와 히트파이프 사이의 ‘1mm 구리시트’를 적용한 새로운 구조의 방열판과 넓어진 블레이드를 적용한 쿨링팬을 구조화한 ‘3 Pieces Grooving Diversion’으로 기존제품대비 30%  높은 풍량과 이를 기반으로 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컬러풀 iGame 그래픽카드는 통합 소프트웨어인 ‘iGame–Zone’을 제공, ‘iGame-Zone’을 통한 오버클럭으로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그래픽카드 상단의 iGame 로고의 RGB색상 등 그래픽카드의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컬러풀 iGame은 듀얼바이오스 기반의 ‘원-키 오버클러킹(One-Key Overclocking)’ 기능을 제공하여, 별도의 오버클럭 유틸리티 설치 없이 오버클럭 할 수 있으며, ‘실버 플레이팅 테크놀로지(Silver Plating Technology)’기술을 적용, 전력과 시그널 전송효율의 개선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 확보와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제품 수명을 결정짓는 “냉납현상”으로 인한 불량률을 감소시켰다. 또한, 가혹한 환경에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그래픽카드 전용 파워모듈 ‘iPP(iGame Pure Power)’를 적용한 것은 물론 기존제품대비 파워모듈을 추가 적용하여 고성능 환경에서의 그래픽카드의 작동 안정성을 높였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iGame X-TOP 8G’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웨이코스의 컬러풀 그래픽카드 런칭페이지(waycos.co.kr/colorful/bbs/board.php?bo_table=event&wr_id=2) 또는 다나와 제품정보 페이지(prod.danawa.com/info/?pcode=4105220&cate=112753)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웨이코스는 이 제품의 무상서비스를 3년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