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 기관 내 소프트웨어 관리 업무 감소 및 IT 표준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MS, 충남 지역 S/W 스타트업과 정보화 발전 지원, 이매진컵 유치 지원 등 상호 협력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충청남도청(이하 충남도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생산성 향상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충남도청은 기관 내 라이선스 오남용 사례를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선스 업무에 대해 소통 창구를 단일화해 업무를 단순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아가 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 전략’을 실천하는데 일조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충남도청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요 제품을 단일 라이선스(MA, Metropolitan Agreement) 방식의 일괄•통합 계약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관리 업무를 효율화하고 담당자 변경 시에도 즉시 인수인계 가능, △변화하는 ICT 환경에 빠르게 대응 △IT 표준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중복 투자 방지를 통해 예산 절감의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협약에 대해 ‘모든 사람들과 조직에게 기술을 바탕으로 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전 아래 보다 안전하고, 창의적이며 경쟁력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충남도청과 함께 도내 정보화 발전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설 계획으로 전해졌으며, 구체적으로 △지역 스타트업에 3년간 소프트웨어 및 기술 지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 등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전략 지원 및 자문, △학생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인 이매진컵 유치 지원 등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