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3월호(통권 256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인기
최근 미디어웹(대표 성진일)이 선보인 ‘피카카피’가 PC방 업주들의 호응을 얻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피카카피’는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으로, 미디어웹이 자사의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전국 ‘피카’ 가맹 PC방 업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PC 본체와 HDD를 분리하지 않고 1:1에서 1:500까지 평균 4.5GB/분(75MB/초) 내외의 안정적인 속도로 복사되는 것이 특징이다.

PC방 업계, 왜 ‘피카카피’에 주목하나?
‘피카카피’는 1:1 복사와 1:N(다수) 복사 속도의 차이가 크게 나지 않고 안정적이다. 초당 최대 100MB까지 복사되는 속도를 자랑한다.

PC 본체의 하드디스크 분리 없이 네트워크 연결만으로 사용 가능하며, 하드복사 도중 오류가 발생한 PC는 건너뛰고 나머지 PC는 문제없이 복사된다는 장점이 있다.

과거에는 PC방에서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PC를 분해하고 하드디스크를 꺼내 준비된 원본하드로 복사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더구나 준비된 마스터 하드가 없을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새로 설치해야 했다.

 

 

그러나 ‘피카카피’를 이용할 경우에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원본 하드디스크 용량 300GB를 기준으로, 한 번에 100대의 PC를 연결해 동시에 원본하드와 동일하게 복사하는 것이다. PC 100대를 원본하드와 동일하게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은 2시간이면 충분하다.

이는 1:3 하드카피기를 이용했을 때보다 약 25시간, 고스트캐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했을 때보다 22시간이 단축되는 것이다.

‘피카카피’ PC방 업주들에게 통했다
미디어웹이 2012년 초부터 PC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로 야심차게 출시한 ‘피카카피’는 현재 PC방 업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미디어웹은 전국 피카PC방에서 ‘피카카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가허브 2,000대와 마스터하드를 무상으로 제작해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 때문에 ‘피카카피’가 출시되기 전부터 진행됐던 ‘피카의 상상할 수 없는 혜택’ 이벤트가 조기 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PC방 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한 것이다.

더구나 미디어웹에서는 PC방 업주들이 보다 쉽게 ‘피카카피’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초부터 전국의 PC방을 직접 방문하며 기가허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시연 및 방문교육을 진행했다.

 

 

처음 ‘피카카피’를 접한 경기도 고양시 아이비스 PC방 업주는 사전 공개된 홍보 동영상을 보고는 “설마 저렇게까지 빠를까”라는 의심을 했다. 하지만 ‘피카카피’를 매장에서 직접 체험한 이후에는 기대 이상의 편리함과 속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아이비스 PC방 업주는 “PC방을 운영하는데 있어 PC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일은 중요하다. 매장의 매출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특히 하드카피 작업의 중요함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런 점에서 피카카피는 매장관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쉽고 빠르게 해결해주는 고마운 기술”이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구 에코스PC방 업주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에코스 PC방 업주는 “그동안 여러 대의 PC를 1:1 하드카피 하느라 밤새는 일이 부지기수였는데,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피카카피’ 덕분에 이제는 블루스크린, 게임오류, 바이러스가 두렵지 않을 것 같다”며 다른 PC방 업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PC방 업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미디어웹이 PC방 업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기 때문이다.

미디어웹은 PC방 업주들이 하드카피 작업을 할 때마다 외주 업체에 의뢰해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이른 새벽까지 시간을 들이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끝에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인 ‘피카카피’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피카카피’를 더 많은 PC방 업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 온라인 카페에 ‘네이버 피카카피 카페’를 개설하고 전국 PC방에서 진행되었던 시연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3월 15일에는 PC방 업주들과 직접 만나 ‘피카카피 공개 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초고속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공개 시연회 신청 접수는 3월 14일까지 피씨방닷컴(www.pcbang.com)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