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 이스포츠 최강자전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가 시드권 팀 모집 등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이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모든 대학생과 함께 만드는 대회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이스포츠협회(이하 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 이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학교 이스포츠 기반을 확대하고 대학생에게 이스포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시드권을 획득한 대학팀과 지역별 선발전을 통과한 지역 대표팀이 함께 경쟁하는 풀리그로 진행된다. 단일 종목으로 진행됐던 작년 대비 올해 풀리그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와 ‘FC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대학리그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이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이스포츠 동아리, 교수, 대학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8일 오후 7시에 Zoom 온라인 설명회 방식으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대학리그 사업 개요, 리그 개편사항, 대회 참여 유형 다양화 방안, 대학별 응원 문화 조성, 팀 지원 계획 등이다.

올해 이스포츠 대학리그 일정은 3월 시드권 팀의 자격 신청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3~5월에는 지난해 시드권 팀의 자격 갱신과 추가 신청을 진행하고, 7~8월에는 지역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시드권 팀과 지역 대표팀의 선발이 완료되면, 9~11월 동안 해당 팀들이 참가하는 전국 본선을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이스포츠 대학 최강을 가리는 전국 결선은 11월에 진행한다.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접수는 각 지역 주관 진흥원 및 협회에서 별도 공지를 통해 진행 예정이다.

아울러 협회에서는 시드권 팀의 자격 갱신과 추가 신청을 오는 3월 29일 오전 10시부터 5월 3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